관리 메뉴

PC Geek's

WinLog Assist 컴퓨터를 켜서 어떤 프로그램을 얼마나 사용하는지 보여줍니다. 본문

공구함, 튜닝PRG/컴퓨터를 편하게

WinLog Assist 컴퓨터를 켜서 어떤 프로그램을 얼마나 사용하는지 보여줍니다.

소개
다운로드 URL: http://www.giveawayoftheday.com/winlog-assist-23/

오늘의 Give away of the Day 소프트웨어입니다.
아직 다운로드 16시간이 남아, 줄 때 받아보자는 생각으로 설치해보았습니다. ^___^
달력이 있어 날짜별로 사용시간을 볼 수 있고
잠시 멈춰둘 수 있고(Pause/Resume)
엑셀 내보내기
메뉴도 있네요. 스크린샷은 아래와 같습니다.
저런 프로그램을 몇 가지 써본 적이 있는데, 과연 유료라선지 바라던 기능이 딱 있네요.

설치하면 트레이에 들어갑니다. 클릭하면 보이는 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은 클릭하면 원본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사용기는 뒤에 올리겠습니다. 프로그램이 프로그램인 만큼 좀 써보고 평가해야겠죠?

후기
얼마간 써본 결과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하면 크게 나옵니다. 모자이크를 했습니다만)

이 프로그램은 기능이 완전하지 않았습니다. MS오피스 프로그램과 IE, 몇 가지 프로그램은 윈도 창이 활성화된 시간(= 즉, 실제로 사용한 시간)을 제대로 기록하는 듯했습니다. 하지만, 특정 터미널 프로그램이나 특정 게임 등은 여는 순간에만 잡히고 나머지 시간은 그것들을 사용하는 동안 백그라운드에 열려 있던 Firefox가 쓴 것처럼 기록해놓았습니다.
물론 FF도 창이 떠 있었으니까 잘못한 건 아니라고 할 수도 있지만, 그 시간동안 실제로 사용한 프로그램쪽에는 시간이 기록되지 않았습니다. 이건 버그라고 해야 하나.. 어쨌든 외국에선 쓰지 않는 프로그램이니 감안하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문제만 아니라면, 있어야 할 것만 있고 기능적인 프로그램이라 추천했을 것입니다.

그 외, 앞서 언급하지 않은 특징으로는,
- 웹브라우저인 경우, 어느 페이지를 보았는지까지 세밀하게 나오고,
- 프로젝트(Project)를 만들 수 있습니다. 즉, 작업 기록에 뜬 몇 가지 프로그램을 한 그룹으로 묶어서, 그 그룹 전체가 사용한 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업무시간에 반드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MS오피스와 웹브라우저라면, 그 프로그램들을 묶어 WorkProgram 이라는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그러면, 업무용으로 사용한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언인스톨하고 나서
결국 설치제거했습니다. 저 라이센스가 제대로 된 것일 텐데도,
어제 로그를 볼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쓸 일 있나 싶어 제거했습니다.

그리고 TimeTrack이란 프리웨어 소프트웨어도 한 번 설치해봤는데.
http://www.bitcomputing.com/time_tracking_software/download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도 몇 가지 프로그램 사용 시간을 제대로 기록하지 못하는 현상은 마찬가지였고
게다가 네이버 PC그린에서는 실시간 감시를 켜놓을 경우, 바이러스로 진단합니다.
시스템에 슬쩍 끼어드는 프로그램은 바이러스가 아니라도 이럴 수가 있지만 앞서 WinLog Assist는 그렇지는 않았으니까요.
역시 설치 제거.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
Recent Posts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