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마이크로소프트 웹 앱(Microsoft Web App): 개인은 구글 메일과 구글 문서도구를 대신할 수 있는 것. 라이브닷컴(Live.com)/스카이드라이브(Skydrirve)계정으로 사용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문서 편집

마이크로소프트 웹 앱(Microsoft Web App): 개인은 구글 메일과 구글 문서도구를 대신할 수 있는 것. 라이브닷컴(Live.com)/스카이드라이브(Skydrirve)계정으로 사용

제목에 장황하게 적었네요. 그런 일을 할 수 있어보입니다. MS의 스카이드라이브, 라이브닷컴 계정을 갖고 있다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에 한 번 적은 적이 있는데, 윈도 8 UI에 어울리게 탐색기에 해당하는 화면이 좀 바뀌었습니다. 앱은 그대로같네요. (스카이드라이브 용량은 제가 가입할 때는 25GB였는데, 요즘은 기본 7GB인 모양입니다. 다른 글에서 어느 분이 그렇게 바뀌었다고 하셨는데, 오늘 이 글을 쓰며 도움말을 보니 7GB 운운하는 얘기가 보입니다)


live.com


구글 드라이브가 구글 문서도구와 하나인 것처럼

MS의 웹 앱.. 그러니까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는 스카이드라이브 계정에서 새로 만들기 메뉴와 문서 아이콘을 사용해 들어갑니다.


여러 가지 뜨는 게 많아서 구글 문서도구보다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만, 꽤 볼 만한 화면이 나옵니다.

(구글 문서도구에서 파일을 열 때는 보통, 그냥 메모할 게 있으면 확 띄우는 목적일 겁니다.

MS의 웹 앱도 그러면 좋을 텐데, 구글 문서도구보다 훨씬 제대로 된 기능을 제공할 것처럼 화려한 인터페이스를 자랑하지만 UI를 만들고 문서를 여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이 부분이 아쉽네요. )




MS가 오피스로 먹고 사는 회사니까, 웹 앱(web app)으로 만든 문서를 클릭할 때, 세 가지 결과 중 하나입니다.


1) 이 웹브라우저 창에서 뷰어모드로 보기

2) 웹 앱 편집 화면으로 가서 보기


3) 로컬 컴퓨터(지금 사용하는 컴퓨터)에 엑셀 프로그램이 설치돼있으면 그걸로 열기.



처음에는 1번 화면이 열리던데 어떻게 하니 2번이 되더군요. 이건 어떻게 되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3번은 아래 화면처럼 마우스 오른버튼 클릭하면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공유'는 이메일 첨부하는 것. 구글과 같네요.





스크린샷 나갑니다. 아래는 모두 Firefox에서 띄운 화면.





이메일은 outlook.com 이라는 별도 주소를 입력해도 갑니다.




캘린더. 아웃룩이 없으면 이 녀석 싱크는 뭘로 할까요? 안드로이드폰에서 쓸 앱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네이버 캘린더처럼)



SNS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원노트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