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공기관
도구
- 스마트폰,태블릿 화면크기비교
- 양쪽 윈도우키를 한영한자키로(AutoHotKey)
- 매크로: Robotask Lite
- 파일이름변경: ReNamer Lite
- 파일압축: 반디집
- 공공서식 한글(HWP편집가능, 개인비영리)
- 오피스: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 텍스트뷰어: 이지뷰어
- PDF: FoxIt리더, ezPDF에디터
- 수학풀이: 울프램 알파 ( WolframAlpha )
- 수치해석: 셈툴, MathFreeOn
- 계산기: Microsoft Mathematics 4.0
- 동영상: 팟플레이어
- 영상음악파일변환: 샤나인코더
- 이미지: 포토웍스
- 이미지: FastStone Photo Resizer
- 화면갈무리: 픽픽
- 이미지 편집: Paint.NET, Krita
- 이미지 뷰어: 꿀뷰
- 국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 검색
- KS국가표준인증종합정보센터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해외시장뉴스
- 엔팩스(인터넷팩스발송)
- 구글 드라이브(문서도구)
- MS 원드라이브(SkyDrive)
- 네이버 N드라이브
- Box.com (舊 Box.net)
- Dropbox
- 구글 달력
- 모니터/모바일 픽셀 피치 계산
- Intel CPU, 칩셋 정보
- MS윈도우 기본 단축키
- 램디스크
- 초고해상도 관련
- 게임중독
- 표준시각
- 전기요금표/ 한전 사이버지점
- HWP/한컴오피스 뷰어
- 인터넷 속도측정(한국정보화진흥원)
- IT 용어사전
- 우편번호찾기
- 도로명주소 안내, 변환
- TED 강연(네이버, 한글)
- 플라톤아카데미TV
- 세바시
- 명견만리플러스
- 동아사이언스(과학동아)
- 과학동아 라이브러리
- 사이언스타임즈
- 과학잡지 표지 설명기사
- 칸아카데미
- KOCW (한국 오픈 코스웨어) 공개강의
- 네이버 SW 자료실
- 네이버 SW자료실, 기업용 Free
- 계산기
공공데이터베이스
PC Geek's
KT 유클라우드 약관 본문
새로 가입하면서 둘러본 것 메모입니다.
아래는 둘 다 필수동의약관입니다.
지금 올레 KT 웹사이트는 정보유출 확인이 되고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되지만
별포인트 사용도 제가 쓰려는 건 안 되고, 회원정보수정, 마이올레에서 상품확인/변경, 부가서비스 확인/신청, 사용명세서확인 다 안 되더군요. 소액결제 차단, 데이터차단서비스같은 무료가입서비스는 휴대폰에서 114로 걸어 했습니다. 웹사이트가 안 돼서인지 일요일인데도 전화를 받아주었습니다. 기다리지 않고 바로 연결되더군요.
ucloud 상품약관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케이티(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올레 유클라우드 홈 서비스(이하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이용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인 경우 공지 외에 일정기간 동안의 전자우편, 요금청구서, SMS 등 수단을 통해 통지하도록 합니다.
③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예정일까지 회사에게 거부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약관의 변경 시 본 조에 따른 조치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변경된 약관을 인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올레 유클라우드 홈 서비스’라 함은 고객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백업해 주고, 다양한 단말에서 자유롭게 접근하여 이용할 수 있는 개인형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사이트’라 함은 올레 유클라우드 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home.ucloud.olleh.com)를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올레 유클라우드 홈 사이트에서 상품약관에 동의하고, 올레 유클라우드 홈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④ ‘ID(고유번호)’라 함은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하나의 주민등록번호에 하나의 ID만 발급, 이용 가능합니다.
⑤ ‘Password(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⑥ ‘client(클라이언트)’라 함은 올레 유클라우드 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의 PC, 스마트폰 및 기타 전자기기에 설치하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⑦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라 함은 회원이 필수적인 프로그래밍 기술 없이도 특정 프로그램을 손쉽게 개발하여 자유롭게 올레 유클라우드 홈 서비스의 자신이 구축한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등록값의 집합을 말합니다.
⑧ ‘Application(어플리케이션)’라 함은 주로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시스템소프트웨어(컴파일러 등)를 제외한 워드프로세스 등의 소프트웨어들을 말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상품의 이용
제4조 상품 이용계약의 성립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로써 동의함을 선택함과 함께 회사에 대하여 상품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상품에 대한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제5조 상품 이용 거절과 승낙의 제한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③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④ 악성 프로그램 및 버그를 이용하거나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을 서비스에 사용한 경우
⑤ 서비스를 신청한 자가 회사에 대하여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고 있는 경우
⑥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이 미성년자가 유료 상품을 신청한 경우
⑦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6조 상품의 설명
회사가 제공하는 올레 유클라우드 홈 상품의 종류는 ‘별표 1’과 같고, 향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상품의 변경 및 추가
① 회사는 서비스 정책 결정을 통해서 제6조의 상품에 대하여 일정기간 공지를 통하여 그 내용을 수시로 변경하거나 해당 상품의 판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신규 상품 또는 이벤트 상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② 일반상품 이용자가 올레인터넷 또는 올레모바일을 신규로 이용하게 될 경우 사이트에서 인증을 통해 올레인터넷 할인 상품 또는 올레모바일 할인 상품으로 변경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③ 무료이용상품 이용자는 올레인터넷 또는 올레모바일을 신규로 이용하게 되거나 이용하는 서비스가 변경될 경우에 사이트에서의 인증을 통해 올레인터넷 할인 상품 또는 올레모바일 할인 상품으로 변경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④ 올레인터넷 할인 상품 또는 올레모바일 할인 상품을 이용하고 계신 회원이 올레인터넷 또는 올레모바일을 해지하는 경우 할인 적용된 올레 유클라우드 홈 상품도 해지됩니다. 해지에 따른 요금 계산은 본 약관 제13조에 따라 일할 계산되어 익월에 청구됩니다.
⑤ 올레인터넷 할인 상품 또는 올레모바일 할인상품을 이용하는 회원의 경우 모회선(올레인터넷 또는 올레모바일)의 이용상태 변경(명의변경, 요금제변경, 이용정지 등)에 따라 이용하고 계신 할인 상품의 대상의 요건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⑥ 상품의 용량에 대한 변경 요청은 월 2회에 한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제8조 상품의 이용
① 회원은 회사가 회원의 상품 이용 신청을 승낙한 시점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설치가 필요한 PC Client의 경우 신청하신 상품에 따라 설치 가능 PC 대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단, 웹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PC 대수에 제한 없이 회원이 설정한 ID/Password 입력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사이트, API,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는 경우, 개인정보 수집•보호 및 기술 보안 등에 관하여는 회사가 아닌 앱 자체의 정책 및 기술 등에 따릅니다. 회원이 앱의 개인정보 수입•보호 및 기술 보안 기능 등으로 인해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아닌 앱의 개발•제공자가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9조 시스템 개선에 따른 고객 데이터 이전
회사는 대규모 시스템 개선 등 불가피한 경우 고객의 동의나 신청절차 없이 기존 시스템에 저장된 고객의 데이터를 신규 시스템으로 이전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제10조 이용의 정지
회사는 회원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1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상품의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요금과 가산금의 납부 독촉을 받고도 최초의 요금납기월 말일 다음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② 제21조 제5항에 위반한 경우
제11조 이용의 휴지
회사는 시스템 개선공사, 장비증설, 정기점검, 시설관리 및 운용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용고객에게 사전 통지하고 서비스의 이용을 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해소되면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제 3 장 요금 및 관리
제12조 상품이용요금
올레 유클라우드 홈 서비스가 제공하는 상품의 요금은 ‘별표1’과 같습니다.
제13조 요금의 산정 및 일할 계산
① 상품이용료는 상품청약일로부터 산정하며, 최초 청약 시, 상품 변경 시 등 일할 계산이 필요한 경우 해당일이 24시간 미만에도 1일로 계산합니다.
② 상품 해지 시에는 요금월 1일에서 해지 전일까지를 사용일로 하여 일할 계산합니다.
제14조 요금 등의 납입 및 납입청구 등
① 회사는 당해 요금월에 발생된 요금을 그 익월에 청구하며 고객은 청구 받은 요금을 회사가 미리 정한 납기일 이내에 사용한 요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② 상품 이용에 대한 요금납입 방법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일반상품
- 자동납부, 신용카드 결제
2. 올레인터넷 할인 상품 : 올레인터넷 이용요금 합산청구
3. 올레모바일 이용자 할인 상품 : 올레모바일 이용요금 합산청구
③ 회사는 요금 등의 납입청구서를 납입기일 5일전까지 고객에게 도착하도록 발송합니다.
④ 회사는 요금에 따라 익월에 합산 청구하거나, 일정액 이하의 소액요금의 경우에는 일정기간 누적하여 청구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고객이 사용한 요금 등을 납입기한 까지 납부하지 아니하였을 때 그 미납 요금을 익월에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⑥ 상품 이용요금을 지정한 기일까지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그 요금의 100분의 2에 상당하는 가산금을 부과합니다.
제15조 요금납입의 책임
이용요금 납입 책임은 서비스계약자를 원칙적인 책임자로 지정합니다. 단, 제3자가 요금을 납입할 조건으로 서비스 이용계약 신청을 하였을 경우에는 요금납부 책임자가 1차 납입의 의무를 가지고 계약자는 2차 납입의 의무를 가집니다.
제16조 요금 등의 확인 및 이의신청
고객은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청구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신청 접수 후 7일 이내에 이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고객에게 알립니다. 단, 부득이 정한 기간 내 이의신청 결과를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처리기한을 재지정하여 이를 고객에게 알립니다.
제17조 요금의 반환
① 회사는 요금 등의 과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오납 요금을 반환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할 경우에는 법정 이자율을 부가하여 반환합니다. 단 고객이 동의하거나 회사의 반환통지에 대하여 응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익월 요금에서 해당금액의 법정 이자율을 차감하여 청구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요금 등을 반환하여야 할 고객에게 미납요금 등이 있을 경우에는 반환하여야 할 요금 등에서 우선 변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8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된 올레 유클라우드 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계약 체결 시 고객이 선택한 계약체결 내용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이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을 구두로 고지하거나, 약관 등에 표기하며, 고지 또는 표기하지 않은 경우 이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지 못합니다.
③ 회사는 올레 유클라우드 홈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등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그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도록 노력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네트워크 장애 등 문제 발생시 신속히 조치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대한 노력합니다.
제19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상품이용계약에 따라 요금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하고, 요금청구 주소 및 연락처 등 계약변경사항 발생시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불이익은 고객의 책임으로 합니다.
② 회원은 올레 유클라우드 홈 상품 이용과정에서 선량한 풍속 및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나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하거나 회원의 올레 유클라우드 홈 상품 이용과정에서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이나 저작권 위반 등 권리침해 주장이 발생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삭제, 임시조치 등 필요한 조치를 하고 이를 회원에게 통지하는 등 관련 법령에 따른 조치를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만족도 향상을 위해 회원에게 전자우편, SMS 등을 통해 고객 의견을 수렴할 수 있으며, 회원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이상 회사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로고, 상표, 서비스마크, 등록상표를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그 전부 또는 일부를 복사, 모방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를 개인적인 용도 이외에 불특정다수를 상대로 전송, 복제, 배포하거나 상영하는 등 상업적인 용도나 타인의 정당한 권리를 침해하기 위하여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법적 의무에 대하여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제 5 장 청약철회, 계약해지 및 서비스 종료
제20조 청약철회
① 회원은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1. 소비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를 제외한다.
2. 소비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서 정하는 경우
② 회사는 무료이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 등의 권리 행사가 방해 받지 아니하도록 조치합니다.
제21조 계약해지
① 회원이 상품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사이트 상에서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언제든지 상품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해당 계약해지 요청을 처리합니다. 단, 상품 신규 신청 시에는 익일에 해지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상품이용계약 해지 시 상품 해지 전까지 회원님이 올레 유클라우드 홈 서버에 저장한 자료는 해지 후 30일간 보관됩니다. 30일 이내 상품을 새로 신청하는 경우 이전 자료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이용계약 해지 시에는 익일에 재가입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이용계약 해지를 위해 사이트를 탈퇴하는 경우에는 올레 유클라우드 홈 서버에 저장한 자료는 탈퇴 즉시 삭제합니다.
④ 회사는 상품 이용계약 해지 시 제13조에서 정한 바와 같이 해지 전일까지의 요금을 일할 계산하여 익월에 청구합니다.
⑤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거나 본 약관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키거나 상품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 시에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시스템 운용이나 네트워크 보안 등에 심각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고의로 침투 및 방해한 경우
3. 서비스를 개인적 용도 이외에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해당 서비스를 임의로 제공하는 경우
4. 과도한 대역폭 사용 등 결과적으로 올레 유클라우드 홈 서비스와 같은 방식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5. 회원이 제19조를 위반하는 경우
6. 기타 법령에 위배되거나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제22조 서비스 종료
회사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종료 사유 및 종료일자 등을 60일 전에 우편, SMS, 전자우편, 유•무선 전화 등 이용자가 명확히 인식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 또는 종료할 수 있습니다.
① 사업환경의 변화 또는 기술 발전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② 행정기관의 행정처분(방송통신위원회의 폐지나 휴지 승인을 포함)이나 법원의 판결, 결정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수 없는 경우
③ 전시, 사변,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제 6 장 손해배상
제23조 손해배상
① 회사의 올레 유클라우드 홈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입은 경우 합당하고 적절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손해배상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이에 대한 사유, 청구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타인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24조 면책조항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①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하여 사전에 공지한 경우로 회사의 고의, 중과실이 없는 경우
② 국가의 비상사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③ 회원 또는 제3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데이터 유실 등의 서비스 이용장애 발생시
④ 올레 유클라우드 홈 서비스의 관리영역을 벗어난 공중통신선로의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⑤ 회원의 단말 하드웨어, 운영체계 소프트웨어 사양에 따른 장애의 경우
⑥ 회원의 단말의 고장 등의 문제에 따른 장애의 경우
⑦ 회원이 다른 회원 등 회사 이외의 제3자가 제공하는 앱이나 프로그램 등으로 인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
제25조 약관 외 사항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올레닷컴 회원 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릅니다.
③ 기타 회사가 정하는 정책 또는 이용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6조 분쟁의 해결
① 상품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0년 6월 28일부터 적용합니다.
본 약관은 2010년 10월 13일부터 적용합니다.
본 약관은 2010년 11월 26일부터 적용합니다.
본 약관은 2011년 5월 2일부터 적용합니다.
본 약관은 2012년 4월 20일부터 적용합니다.
본 약관은 2012년 5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
본 약관은 2013년 5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
본 약관은 2013년 6월 23일부터 적용합니다.
본 약관은 2013년 10월 10일부터 적용합니다.
제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14년 1월 29일부터 적용합니다.
제2조(경과규정) 본 약관 개정 이전에 가입한 가족회원에 대하여는 기존 약관을 적용합니다.
■ 별표 1
1. 상품 종류
① 일반상품
1. Basic 상품 : 올레 유클라우드 홈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제공되는 스토리지 용량이 20G인 상품을 말합니다. PC Client를 PC 2대까지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Premium 상품 : 올레 유클라우드 홈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제공되는 스토리지 용량이 100G인 상품을 말합니다. PC Client를 PC 5대까지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VIP 상품 : 올레 유클라우드 홈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제공되는 스토리지 용량이 300G인 상품을 말합니다. PC Client를 PC 5대까지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200G 추가 상품 : 300G 상품을 이용하는 회원이 이용할 수 있으며 200G 단위로 추가하여 신청할 수 있는 상품을 말합니다.
② 올레인터넷 할인 상품
1. 올레인터넷(라이트, 스페셜, 패밀리, 우리아기 생애최초 인터넷) 이용자가 신청할 수 있는 상품을 말합니다.
2. 일반상품이 제공하는 Basic, Premium, VIP 및 200G 추가 상품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상품에 비해 5천원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올레인터넷을 이용하는 명의자 본인에게 제공합니다.
4. 개인명의자에 한해 제공되며, 이용자 1명당 1개의 서비스만 제공됩니다.
③ 올레모바일 할인 상품
1. 올레모바일 이용자가 신청할 수 있는 상품을 말합니다.
2. 일반상품이 제공하는 Basic, Premium, VIP 및 200G 추가 상품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상품에 비해 5천원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올레모바일을 이용하는 명의자 본인에게 제공합니다.
4. 개인명의자에 한해 제공되며, 이용자 1명당 1개의 서비스만 제공됩니다.
④ IAP(In App Purchase) 상품
1. iOS 단말 가입자가 애플사 앱스토어에서 신청할 수 있는 상품으로, 일반상품 중 Premium 상품을 말한다.
2. 고객은 일반상품 중 Premium 상품의 저장공간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은 이용요금을 직접 애플사 앱스토어에서 확인하고, 애플사 앱스토어 계정의 사전 등록한 신용카드로 금액을 결제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본 서비스의 청약의 철회, 요금이의, 환급 등은 고객이 직접 애플사에 요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저장공간의 제공 및 기술적 지원 이외의 IAP 상품의 구매와 관련한 일체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무료이용상품(Trial)
1. 올레닷컴회원인 이용자가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에 이용할 수 무료이용상품으로 Trial이 있습니다. PC Client를 PC 2대까지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Trial은 올레닷컴 회원 및 본 서비스의 회원 자격을 유지하는 동안 2GB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1년간 회원의 데이터 사용이 없는 경우에는 자동 해지 처리 되며, 회사는 자동 해지 처리 7일 전까지 전자우편, SMS 중 한가지 방법으로 1회 안내합니다.
3. 회사는 올레닷컴 회원이 Trial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본인 확인절차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⑥ PC 추가 상품
1. 올레인터넷 및 올레모바일 이용자 할인 상품 중 Basic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Basic 상품 이용자는 PC Client를 2대까지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PC 추가 상품 신청을 통해 최대 5대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3. PC 추가 상품 이용 중 해지시 당월 재신청이 불가합니다.
2. 요금표(부가세 별도)
구분 올레인터넷/올레모바일 할인 상품 일반상품
대상 올레고객(인터넷/모바일) 회원
Basic 무료 5,000원
Premium 5,000원 10,000원
VIP 15,000원 20,000원
추가 200GB 10,000원 10,000원
PC추가 대상 : Basic 상품(20G) 이용자에 한해 신청 가능(무료이용상품 제외)
요금 : PC추가 1대당 1천원/월
기타 : 최대 3대까지 추가 신청 가능하며, 해지시 당월 재신청 불가
① 모든 상품은 월정액이므로 고객이 해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계약은 월 단위로 연장됩니다.
② 2012.5.1부터 올레인터넷/올레보바일 할인을 적용 받지 않는 일반상품의 Basic상품(20G)은 신규가입을 받지 않습니다.
3. 프로모션
①프로모션 명 : 올레고객 50G 프로모션
1. 회사는 올레인터넷 또는 올레모바일 할인상품 중 Basic 상품(20G) 이용고객에게 사이트에서 인증을 통해 용량을 50G(Basic상품)로 늘려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추가 제공된 이용용량은 제 7조 제1항에 따라 사전 공지 후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프로모션 기간 : 2011.5.2~12.31
②프로모션 명 : 올레 WiBro고객 50G 프로모션
1. 회사는 올레 WiBro 이용고객에게 50G(Basic상품) 용량을 무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추가 제공된 이용용량은 제 7조 제1항에 따라 사전 공지 후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프로모션 기간 : 2012.5.1~12.31
③프로모션 명 : All-IP 고객기반 확대 프로모션 올라잇을 이용하는 고객 간 ucloud 몰아주기 프로모션
1. ‘ucloud 몰아주기’란 All-IP 고객기반 확대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고객 간에 각자 이용중인 유클라우드 홈 상품 스토리지 용량 50GB를 선물하여 선물을 받은 고객에게 최대 200GB 스토리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All-IP 고객기반 확대 프로모션’은 All-IP 상품을 함께 이용할 경우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구체적인 내용은 KT 결합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3. ucloud 몰아주기 이용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A. ucloud 몰아주기는 올레 유클라우드 홈 상품의 스토리지 용량 50GB 단위로 가능합니다.
B. 이동전화(LTE) 2회선으로 구성된 All-IP 고객기반 확대 프로모션 이용 고객의 경우 합산하여 100GB 스토리지 몰아주기를 이용할 후 있습니다.
C. 이동전화(LTE) 3회선으로 구성된 All-IP 고객기반 확대 프로모션 이용 고객의 경우 합산하여 150GB 스토리지 몰아주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D. 이동전화(LTE) 4회선 이상으로 구성된 All-IP 고객기반 확대 프로모션 이용 고객의 경우 합산하여 200GB 스토리지 몰아주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ucloud 몰아주기는 신 결합 All-IP 올라잇 상품 이용 고객이 www.ucloud.com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ucloud 몰아주기를 신청할 수 있는 고객의 범위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5. ucloud 몰아주기를 통하여 스토리지를 선물받을 수 있는 고객은 ucloud 몰아주기를 신청한 고객의 가족/지인으로서 신 결합 All-IP 올라잇 상품에 가입하고 올레 유클라우드 홈 상품에 가입한 고객에 한합니다. 다만, ucloud 몰아주기를 통하여 스토리지를 선물받을 수 있는 고객의 범위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6. 프로모션 기간 : 2013.10.10~2014.3.31
7. 상기 프로모션에 따른 스토리지의 이용은 제7조 제1항에 따라 사전 공지 후 변경되거나 제한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저기선 안 보이는데, KT 휴대폰 사용자는 11000원짜리 표준요금제를 사용하더라도 유클라우드 50GB 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 서비스 중에선 꽤 쓸 만합니다. 주의할 점은, 이걸 이용하다가 다른 이통사로 번호이동하거나 해지해서 그 명의로는 KT가 유클라우드를 무료제공하는 서비스를 하나도 쓰지 않게 되면 데이터는 바로 지워진다는 얘기가 검색되네요. 유료상품의 결제지연은 한 달 정도 유예를 주는 모양이지만, 회원탈퇴는 그런 게 아닌 모양이니, 유클라우드를 쓰고 있다면 번호이동해 KT를 나가기 전에 백업 확인하란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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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동안
- 2. 보유기간 : 요금정산, 요금과오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까지 보유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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