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Roboform 수동 입력 사용하기 본문

공구함, 튜닝PRG/컴퓨터를 편하게

Roboform 수동 입력 사용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www.roboform.com/kr/

Roboform이란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전에 설명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ID, 비밀번호 자동입력 프로그램, RoboForm 사용기
이 프로그램은 저장된 로그인ID, 암호에 대해서 자체적으로 그럭 저럭 보안 기능을 제공하면서, 무료 프로그램이 잘 체크하지 못하는 사이트들(몇몇 쇼핑몰 등)에도 자동 로그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html파일을 분석해 동작하기 때문에, 플래시쪽은 거의 인식하지 않는 모양이지만, 그건 어쩔 수 없죠. 프리웨어 버전은 10개까지 저장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로그인 입력 프로그램처럼 Rboboform도 자동입력 기능이 있습니다.
그런데, 자동입력을 항상 사용하지는 않쟎아요?
굳이 로그인하지 않고 서핑하기도 합니다. 글을 쓰거나 댓글을 남기지 않을 때.

그럴 땐 자동 입력을 꺼놓는 편이 더 낫습니다. 댓글입력창에 ID PASS 입력창이 있으면
roboform은 언제나 그 창을 채우려 들거나 자동입력창을 띄워서 귀찮습니다.

자동입력을 꺼놓고 있다가 필요할 때 입력을 하는 방법은 제가 알기로 세 가지입니다.
첫째는 웹브라우저에 있는 로보폼 툴바를 이용하는 방법이고,
둘째는 트레이에 있는 로보폼 아이콘을 클릭 > 폼 입력 버튼을 누르는 방법이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머지 하나는, 아래처럼 ID/PASSWORD를 입력할 칸에 커서를 두고 마우스 오른 버튼을 눌러
문맥 메뉴(context menu)에 등록된 "폼 입력"메뉴를 누르는 방법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른 두 가지보다 마우스를 멀리 움직이지 않아도 돼서 편합니다.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