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MultiLogin: 구글 크롬에서 다중 로그인해주는 확장 프로그램 본문

웹브라우저

MultiLogin: 구글 크롬에서 다중 로그인해주는 확장 프로그램

조금 써봤는데, 별 문제는 없었습니다. 앞으로 발견할 지는 모르겠지만.

소프트피디아에서 별 다섯 개를 받았다고 적어놨는데.. 일단 기대한 대로 동작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multilogin/nccllfnllopfpcbjdgjdlfmomnfgnnbk?hl=ko



설치하고 나면 이런 버튼이 생기는데,



버튼을 클릭해주면 빈 탭 윈도우가 하나 생깁니다.

탭은 [123] 식으로  [ ] 안에 세 자리 숫자로 이름을 시작합니다.


이 탭 안에서 링크를 클릭해 새 창을 열면 같은 [123] 으로 시작되는 탭이 열립니다.

위 아이콘을 다시 클릭하면 새 탭이 생기면서 [234] 식으로 숫자가 달라집니다.

숫자가 다르면 다른 세션으로 처리됩니다.



왼쪽이 멀티로그인으로 만든 탭, 오른쪽이 그냥 기본.

모든 확장프로그램, 북마크는 그대로 사용합니다. 


구글 크롬은 원래, 시크릿 모드 창을 여러 개 열 수 있었습니다. 그 메뉴를 클릭해 새 시크릿 모드 창을 열 때마다 새 세션으로 처리되었죠. 그러나, 요즘은 시크릿 모드 세션은 하나밖에 열 수 없게 바뀌었기 때문에 저런 유틸리티가 쓸모가 생겼습니다. 그리고 각 세션은 [123] 식으로 같은 숫자를 탭머리에 붙여주므로 구별하기도 쉽습니다. 


불여우의 프로파일 스위칭 확장 프로그램과 달리, 이것은 임의로 생성되는 세션이므로 다양한 설정을 하거나 세션별로 확장프로그램, 즐겨찾기를 지정한다든가 하지는 못합니다. 그 점은 다르지만, 세션마다 환경을 관리하는 게 귀찮고 가끔 필요해서 여러 세션을 열고 싶어했다면 나쁘지 않은 프로그램입니다. 보안면에서 문제가 없기만을 바랍니다.


일단 괜찮아보여서 메모해둡니다.


※ 보안문제는 아직 확인해보지 못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