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위모트(Wii-remote; Wiimote)로 할 수 있는 일 본문

공구함, 튜닝PRG

위모트(Wii-remote; Wiimote)로 할 수 있는 일

위모트로 뭘 할 수 있을까? [ '위모트' 검색 결과 ]

한국 닌텐도: http://www.nintendo.co.kr/Wii/wii/thebody.php

■ 위모트(Wii-remote; Wiimote)
위키백과: http://www.wiili.org/index.php/Wiimote

위모트는 내부에 각종 센서(가속도)와 버튼이 있고, 저화소지만 적외선 카메라가 있습니다.
그리고 흔히 위 센서바(Wii Sensor Bar)라고 하는 물건은 그냥 적외선 LED가 빛을 내는 막대기입니다. 막대기 양쪽에 적외선을 내고, 위모트는 내장 카메라로 그 적외선 발광 지점의 위치를 인식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센서바대신 촛불을 양쪽에 하나씩 켜놓은 사진이 돌기도 했습니다. ^^) 위모트 자체는 눈차크를 연결하는 단자가 하나 있고, 블루투스로 Wii 본체와 연결됩니다.

그래서, 위모트 = 블루투스 장치가 되는 것이고, 이런 컨셉으로 위모트를 뜯어본 사람들이 결국 위모트를 여러 가지 도구로 만들어냈습니다. 대량생산됐기 때문에 위모트는 종래 구할 수 있던 도구보다 너무너무 쌉니다. 그래서, 상상하지 못했던 용도로 기발하게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 GlovePIE

위키백과: http://www.wiili.org/index.php/GlovePIE
위모트를 컴퓨터 리모콘처럼 쓸 수 있는 Windows용 프로그램
WiiMote
http://www.glbasic.com/showroom.php?lang=en&game=WiiMote
WiinRemote
http://onakasuita.org/wii/index-e.html
kkamagui님의 스프링노트: Wiimote 작업실

여기까지 검색된 만큼. 그냥 보통 리모콘, 조이스틱, 키보드 대용으로 쓰는 방법들입니다.
아래는 좀 특이한 방법.

■ Wiispray
http://kr.engadget.com/2009/04/09/wiispray/
Engaget.com 에 올라온 기사입니다. 꼭 보시길.
그래피티라고 래커 깡통으로 벽에 낙서하는 거리예술있죠? 그걸 위모트와 프로젝터로 구현한 것입니다.
완전히 가상 캔버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Wii모트로 멀티터치 스크린을
http://johnnylee.net/projects/wii/
프로젝터로 화면을 비추고, 손가락에 위모트가 인식할 수 있는 적외선 반사 장치나 발광 장치를 달고 움직이면, 위모트 카메라가 프로젝터가 비추는 스크린 화면에서 손가락(정확히 말해 손가락끝에서 반사되거나 발광하는 적외선 광원)의 위치를 잡아 사용자가 의도하는 입력을 컴퓨터에 줍니다. 그리고 그걸 입력으로 받아 처리한 결과 화면을 다시 프로젝터에 출력합니다. 적외선 반사 혹은 발광체는 몇 개라도 무방하므로 결국 멀티 터치입니다.
링크 사이트에 시연 동영상이 있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WiiSpray와 마찬가지로 실사용은 어떨 지 몰라도 아이디어만큼은 기발한 발명품입니다.

* 위모트의 국내 가격은 28000원, 눈차크의 국내 가격은 16000원 정도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