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Smart Defrag : 윈도 XP, 비스타용으로 훌륭한 무료 조각모음 프로그램 (SmartDefrag)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

Smart Defrag : 윈도 XP, 비스타용으로 훌륭한 무료 조각모음 프로그램 (SmartDefrag)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웹페이지의 스크린샷은 클릭하면 원래 크기로 보입니다.


소개
Gizmo's - Best Freeware Reviews  에서 하드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 리뷰를 읽다가 고른 것입니다. 옛날 물건인 Diskeeper Lite도 언급하고 있지만, Smart Defrag가 훨씬 좋습니다. 마치 윈도 XP용 프로그램과 윈도95용 프로그램의 차이쯤 납니다. ^^

기즈모's의 관련 리뷰는 여기, Best Free Disk De-fragmenter 이고,
Smart Defrag 제작자와 다운로드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URL: http://www.iobit.com/iobitsmartdefrag.html

* 제작사인 iobit.com 에서는 다른 프리웨어로 Aadvanced SystemCare Free라는 프로그램도 배포하고 있습니다.


설치후 UI, 사용법

설치를 마치고 실행하면 트레이에 등록됩니다.
저 위 스크린샷에 있는 것처럼, 드라이브를 고르고, 조각모음을 어떻게 할 지 정해 주면 알아서 합니다. 조각모음 프로그램이라는 것이 그렇듯이, 하드디스크(HDD)약 15~20%정도 여유는 있는 편이 좋습니다.

화면에 보이듯 한글 메뉴를 지원하며, 수동 조각모음 방법은 조각모음, 조각모음&최적화, Deep Optimize 세 가지입니다. 조각모음을 마치는 대로 컴퓨터를 끄는 옵션이 있고, 끝나면 아래와 같은 보고서를 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동 조각모음'은 이 프로그램이 트레이에 떠 있는 동안 자동으로 조각모음을 하는 옵션입니다. 설정 화면을 보면 감이 오듯, 자동 조각모음을 할 지 여부와, 시스템이 얼마나 한가할 때 해줄 지 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은 예약입니다. 설명할 게 없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설정. 화면에 나온 대로고, 윈도 시작할 때 트레이에 올릴 지, 노트북이 배터리동작할 때는 조각모음을 하지 않도록 정할 수 있고, 조각모음할 때 일정 크기를 넘는 파일은 조각모음하지 않고 건너 뛰도록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감
깔끔하고, 리소스를 적게 먹고, 빨리 끝나며,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부드러워진 느낌이 듭니다. 위약 효과일 지도 모릅니다만.. ^^; 트레이에 올려 두어도 뭐가 실행중이란 무거운 느낌은 없습니다. XP뿐 아니라 Windows Vista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추천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