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전자책,이북(ebook),도서정보
변변찮은 마술강사와 금기교전 (라이트노벨)
alberto
2024. 11. 30. 00:00
그런대로 팔렸는지 일부 애니화된 적도 있습니다. ㄴㅁ위키 링크
표지그림만 봐도 느껴지듯이 그다지 진지하게 읽을 필요는 없는 캐주얼판타지입니다. 그런 것치고는 뒷권으로 갈수록 잔인한 내용이 꽤 나온다지만. 저 1권과 2권 내용이 애니메이션 1쿨의 전반부일 겁니다.
추천은 아닙니다.
약간 독특한 설정과, 애니메이션 초반부에 그런대로 재미있는 연출이 있어서 기억하고 있고, 책도 몇 권 가지고 있습니다.
※ 작품 제목에 있는 "금기교전"은 라노베 등 일본 서브컬처 콘텐츠에 흔한 소재인 "아카식 레코드"를 말하고, 표기도 다르고 의미도 이 소설에서는 또 약간 변형돼있는데, 대충 그런 것이라고 합니다. 1
전지한 뭐 어쩌구하는 컨셉은 비슷합니다.
소감.
몇 권 읽었는데, 제가 괜찮게 본 초반부 두 권에 해당하는 분량은 애니를 봤다면 책도 볼 만합니다. :)
중반부에서 한 권을 또 봤는데, 진지해졌지만 그런대로.
아, 그림체말인데요, 라이트노벨은 표지말고 본문 내지의 삽화는 보통입니다. 애니메이션이 "선녀"니까, 보겠다면 애니를 먼저 보고 그걸로 보정해가며 노벨을 보세요. :)
1~2권에 해당하는 내용은, 애니메이션을 정말 잘 그려놔서 책 매출에 도움이 많이 됐겠구나하는 생각이 듭니다. 책으로만 보면 평범해보이는 내용이 애니쪽은 연출이 좋아서 확 끌어당기는 느낌이 옵니다.
- 금기 + (종)교 + (경)전? 대충 이렇게 나누면 될 듯. 금지된 싸움이 아님.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