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 지름직/직구 관련 등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com) 미니 PC 사기 판매자 주의

alberto 2025. 1. 26. 07:20

지난 달부터 알리앱 알림으로 푸시광고가 뜬 판매자들입니다.[각주:1] 전에 본 판매자는 알리사이트에서도 연관상품으로 띄웠는데.. 허위구매실적을 만들어서 알리 판매 베스트 순위에 열거돼 낚시질을 하는 것 같습니다.

평소 미니PC를 관심있게 봤다면 다들 최근 한 번씩은 봤을 패턴인데요, 이달 초까지는 f로 시작하는 판매자가 그랬는데 이번에는 t로 시작하는 판매자네요.

리뷰를 보면 이렇습니다.

별점 5개짜리는 단지 별점만 5개 준 것.



별점 4개, 3개짜리 리뷰 없음.



별점 1개, 2개짜리 리뷰에,
이거 판매사기라며
절대 구매하지 말라는 글이 수두룩합니다
.



뭐..  무엇이 됐든 간에 해외직구 자체를 되도록 안 하는 게 제일 좋죠. 어지간하면 제 집에서 가까운 거리순으로 사주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알리는, 만약 한다면, 웬만하면 알리 직배송(초이스배송 Choice) 만 이용하는 것이 답입니다. 이것도 안전사고 위험이 크거나 유해화학물질을 사용한 문구류, 완구류, 의류, 공구류니, 2010년대에 만들어진 재고라 배터리방전된 것들 전자제품 땡처리니 말이 많지만, 일단 구매자가 물건을 받아 개봉해 바로 알 수있는 하자나 배송누락시 처리에 있어서는 조금 나으니까.[각주:2]
가끔 이것도 잘못되는 일이 있고 외국사이트라 한글화했어도 클레임은 어렵지만, 그래도 이건 알리에서 파는 것 중에서는 신경써준 편.

하지만 판매자 직배송은 저런 사기꾼이 많습니다. 배송을 안 하거나, 고장난 것이나 유사저질품을 보낸 다음, 환불요구하면 여러 가지 방식으로 안 해 주고 핑계대고 시간끌어 환불기한을 넘기는.

이번 미니PC 사기건들도, 지금까지 검색했을 때는 듣도보도 못한 이름을 한 판매자샵이 출현해서는 거짓말같은 듯 실수같은 듯 애매하게 좋은 가격대로 올려서 구매자를 유혹합니다. 의심가는 판매자를 처음 봤을 때는 그냥 넘겼는데, 똑같은 패턴으로 파는 판매자가 보였고, 상품리뷰마저 저런 식이라 적어둡니다.


ps. 판매자 이름은 또 바뀌어서 올라올 수 있으니까, 스크린샷에 있는 이름만 조심하면 되는 게 아닙니다. 판매자몰에 들어가보면 쿠폰도 주고 그럴 듯하죠. 저번에 광고푸시하던 판매자도 그랬어요. 이런 건 눈도 주지 마세요.



  1. 알리앱으로 푸시광고가 온다고 해서, 필터링됐겠거니하고 믿음을 가지면 안 됩니다. 몇 달 전에는 AMD 라이젠 CPU를 많이 검색했더니 10년 전에 나온 AMD A10시리즈 중고칩을, 모델명의 숫자부분이 비슷하거나 같은 것을 들이대며 라이젠값에 판다는 판매자의 푸시광고가 오더군요. [본문으로]
  2. 중국직구는 강호무림이고 알리 직배송은 거대문파와 표국, 그리고 판매자직배송은 당신 개인이 책임지는..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