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사재기로 노래 차트 순위를 조작하는 행위

소프트웨어와 콘텐츠/영상, 음악 .☞ 펌보다 링크

지금은 어떨까요.. 기사 자체는 재작년입니다만..

사재기하면 음원차트 상위에 올라가고, 그럼 사람들이 차트 상위 노출곡을 더 다운받지 때문?
그 외, 음원판매 자체는 적자가 나더라도 인기가수란 타이틀로 TV와 예능프로그램에 나갈 수 있어서?

[단독 | 탐사플러스] 순위 조작?…'음원 사재기' 실체 추적해보니…
[JTBC]  2015-09-21
음원 발표 1시간 만에 차트 1위
1천 3백여개 가짜 추정 아이디 발견
가짜 추정 아이디, 특정가수만 팬 맺어
팬 등록 아이디 절반이 동일패턴 보여

이런 행위랄까 범죄(범죄라면 일단 업무방해?)랄까.. 자세한 이야기는 저 기사에 나옵니다만,
요즘 저런 음원사이트 단품 구매라면 본인인증해야 회원가입할 수 있지 않나요?
그리고 만약 그렇다면,

취재진은 멜론차트에 올라와 있는 모든 가수들의 팬클럽 아이디들을 전수 조사했습니다. 대형기획사의 경우 대부분 가수에서 최소 수백개에서 많게는 10만개에 달하는 동일패턴 아이디들이 발견됐습니다. 대형 기획사 E사 소속인 남성그룹의 한 멤버는 아이디 3만7000여개 중 동일패턴 아이디가 2만7000여개로 3분의 2 이상이었습니다.

기사 중 이 내용이 마음에 걸리는데요. 저거 다 신분도용해서 만든 계정이란 소리 아녜요? 그리고 저 정도 갯수라면 사람이 일일이 결제하고 구매했을 리는 없고 프로그램을 돌렸겠죠?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트랙백이 없고, 댓글 3개가 달렸습니다
☞ 링크/트랙백관련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몽몽 2018.03.13 19: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 저도 제 명의로 3개 꽉꽉채워서 가입해놓은 멜론 아이디가 있더라구요. 다들 자동결제가 되어있어서 모든정보들 다 바꿔버리고 쓰려고합니다ㅋㅋㅋ 이 글도 1년전 글이지만 지금까지도 성행하는듯 합니다.

  2. 몽몽 2018.03.13 19: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3개의 아이디 모두에서 갓! 태어난 7!명의 딴따라 노래만
    수백번씩 들었더군요

    • alberto 2018.03.15 08: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로그인 안 한 지 몇 년 된 계정이 있고 저의 부모님 휴대폰도 계정이 있었는데.. 한 번 확인해봐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남이 썼느냐말고도, 영구소유하는 콘텐츠를 구매한 경우에 정부의 휴면계정 삭제 규정이 어떻게 적용되는 지도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