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유니독스(UNIDOCS) ezPDF Editor 3.0: PDF 생성, 열람, 변환, 편집, 활용, 보관, 보안 처리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PDF

유니독스(UNIDOCS) ezPDF Editor 3.0: PDF 생성, 열람, 변환, 편집, 활용, 보관, 보안 처리

시작부터 끝까지 다 한다고 광고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국산, 유니독스 제품. 비영리 개인용 PDF편집기로 이만한 프로그램은 없는 것 같습니다.

비영리 개인용은 무료로 나왔고, 기업, 단체, 기관은 유료입니다(30일 체험판을 다운받아 설치해볼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보니 관공서 납품도 하나 봅니다. 대학생과 대학교 교직원은 개인사용자로 봐주는데, 개발자 중에 대학원 조교가 있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각주:1] ^^


* 가급적 이전 버전은 사용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사용자(비상업 목적의 개인사용자 및 국내 대학 학생 및 대학교 교직원 포함)은 무료입니다.
* 단, 일반 기업 및 단체 사용자, 초/중/고등학교 및 타 교육기관 등은 유료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기업용 체험판은 ezPDF 홈페이지(www.ezpdf.co.kr)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http://www.ezpdf.co.kr/editor3/main.do



소개서/홍보지/설명서는 저기서 받을 수 있고, 설치 파일은 라이센스를 고지하는 창이 뜬 다음 네이버 자료실로 연결됩니다.


이것은 네이버 자료실의 소개 화면에 있는 설명(자세한 라이센스 고지는 따로 있습니다)

pdf를 hwp, ms오피스 문서로 역변환하고 pdf 변환(국가기록원 문서보존표준포맷 PDF/A-1 지원), 병합, 텍스트 편집(아래아한글 폰트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사용자(비상업 목적의 개인사용자 및 국내 대학 학생 및 대학교 교직원 포함)은 무료입니다.

단, 일반 기업 및 단체 사용자, 초/중/고등학교 및 타 교육기관 등은 유료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용 체험판은 ezPDF 홈페이지(www.ezpdf.co.kr)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설치 과정은 간단합니다.

 


프로그램을 단독으로 시작하면 이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PDF 생성을 선택하면 나오는 화면과 메뉴입니다.


전체적으로 워드프로세서 비슷한 화면인데, 퍼블리셔같은 DTP비슷한 느낌도 납니다. 아무래도 PDF파일을 만드는 게 목적인 프로그램이다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맨 처음 선택지에서 PDF파일 열기, 병합, 변환 메뉴를 클릭하면 이렇게 됩니다. ezPDF 가 이 프로그램용 포맷이었군요.



※ 이 프로그램은, PDF로 저장하는 가상프린터 드라이버는 안 보이는군요. 하지만, PDF편집기는 적어도 PDF드라이버는 많은 편이니까. PDF편집, 저장 프로그램은 네이버 자료실의 문서편집/변환 카테고리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후기) 

가지고 있는 PDF파일을 하나 열어 이것저것 장난쳐봤는데, 생각할 만 한 기능은 모두 자유자재로 쓸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본격적인 PDF 파일 편집기 UI고 기능이 많습니다. 그래서, 모든 기능이 깔끔하지만, PDF문서를 읽다가 가볍게 토달고 메모하고 줄긋는, 종이책대신 책보는 기분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하고는 다른 종류입니다. 워드프로세서와 데스크탑 퍼블리싱(DTP) 솔루션의 차이같은 느낌. :)



2019.10.추가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1463#


실행하면 화면 우하단에 광고창이 하나 뜹니다. (V3 Lite에 든 것과 비슷합니다. x표를 눌러 꺼주면 다음에 다시 실행하기 전에는 다시 뜨지 않습니다)


  1. 초중고등학교는 학생과 교직원이 확실하게 나뉘지만, 대학교는 조교와 대학원생이 학생이냐 교직원이냐하면 좀 애매한 면이 있습니다. 제 생각일 뿐입니다만.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