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PotPlayer 동영상 재생/ 설정화면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영상, 음악

PotPlayer 동영상 재생/ 설정화면

카카오TV 팟플레이어사이트( https://tv.kakao.com/guide/potplayer )가 있지만 이 사이트도 운영 중

https://potplayer.daum.net


영문판으로 깔아볼 수 있습니다. 심심하다면 해보세요. 추천은 아닙니다.


64비트도 있지만, 32비트가 무난합니다. cpu점유율차이가 크게 난다는 말도 없고. HEVC 초고해상도 영상을 재생할 때는 차이가 있을 것 같지만.


언어를 영어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재미로.

설치할 때 제휴프로그램 옵션이 있습니다. AVAST는 쓸만한 프로그램입니다. 단, 컴퓨터 한 개에 백신을 여럿 중복해 까는 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추가코덱은 깔아주는 게 좋습니다. 특히 H.265 (HEVC)영상을 보려면.


실행해보면 그렇게 차이는 없습니다.

몇 가지 기능상 다른 점이 있는데, 그런 걸 보고 쓰기에는 큰 단점이 있어 영문판으로 까는 건 비추. 팟플은 설정이 아주 많은 걸 아실 겁니다. 거의 손대지 않는 사람도 최소한 몇 가지는 해주는데, 그 많은 메뉴가 전부 영어로 보이면 한숨이 나옵니다. ㅎㅎ 한글판쓰세요.



설정화면입니다. 몇 가지 제가 쓰는 것입니다.


단축키는 화면크기조절같이 자주 쓰는 걸 남기고 전부 꺼주는 게 좋더군요. 동영상창을 옆에 켜놓고 다른 작업을 하다 동영상에 포커스가 간 걸 모르고 단축키를 눌렀다가 번거로워질 때가 있었습니다.




가끔 트레이창 위에 작은 광고창이 나타났다 사라집니다. 매번 나오지는 않고 불편하지도 않지만, 그런 게 있는 줄 몰랐다면 그걸 보고 "혹시 악성코드에 걸렸나"하고 놀랄 수 있으니 알고 계시기를.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