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윈도우7) 의 시디 복사 기능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영상, 음악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윈도우7) 의 시디 복사 기능

이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7 제품지원기간도 거의 끝나 가는데, 참 늦게도 알았습니다. ^^

가지고 있는 시디 디스크를 들을 때, 매번 넣지 않아도 되도록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의 '라이브러리'에 등록하면서 시디를 넣어 음악을 듣는 동안 컴퓨터에 자동 복사하거나, 시디를 넣고 컴퓨터에 복사하는 기능입니다. ISO복사는 아니고 윈도우 미디어 파일이나 MP3포맷으로 저장합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는 별로 쓰지 않는 프로그램이라서, 한번 해 본 김에 스크린샷을 남겨 둡니다.

 

어? 잘 만들었네? 했는데 시디를 꺼내고 나서 반전이 있었습니다.

메인창에 보이던 재생목록이 사라져버렸습니다. 어? 시디를 복사하면 재생목록에 자동추가되는 게 아니었네요? 어쩌면 저기 메뉴에 있는 자동 재생 목록 만들기 옵션이 그거였는 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시디를 복사했으면 재생목록 앨범에 추가해주는 자동으로 될 줄 알았는데.. 10년 전 프로그램이라서 그런가? ㅎㅎ 수동으로 추가해주는 방법을 배우기 싫어서, 폴더를 찾아 열어 팟플레이어로 들었습니다.


음악은, 듣고 좋으면 되는 거죠. :)

괜히 평론가가 될 필요는 없쟎아요? 

고전음악과 팝/락들을 때 가사를 그렇게 안 따지면서 가요는.. 괜히 이입할 필요도 없쟎아요?

마음을 열고 들어서 좋으면 좋아하고, 노래방에서 시원하게 따라 부르면 되는데.

참, 사소한 것을.


ps. Spek으로 주파수 대역을 보았는데, 역시 시디는 충실하군요.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