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양면인쇄 흑백 레이저 무선 복합기 하나 링크 본문

컴퓨터 부품별/프린터

양면인쇄 흑백 레이저 무선 복합기 하나 링크

가끔 싸게 사면 10만원대 초반에서 살 수 있다는 것. 구입한 것은 아니고 사용해보지도 않았습니다. 사양에 관심이 있어 메모해 둡니다. 나중에 집에 봐드릴 사람 없이 부모님만 계실 떄 이런 걸 놔두면 쓰시기 편하겠네요.


후지제록스 DocuPrint M225dw 

* 다나와 http://prod.danawa.com/info/?pcode=3199646

* 제조사 링크

인쇄 엔진, 스캔 엔진은 둘 다 600dpi급입니다(더 큰 수치가 적혀 있는데 그건 보간 증폭이라고 보면 될 거예요. 그러니까 기준이 되는 기계 기본 해상도는 저거). 크기는 가로, 높이가 40cm정도 되고 깊이가 30cm가 좀 넘습니다. 아무래도 스캐너를 이고 있기 때문에 그 정도 크기는 어쩔 수 없어요.

  1. 소호(SOHO)용을 염두에 둔 것이라 대용량 토너 지원합니다. 토너 드럼 분리형입니다.
  2. 복사버튼이 할당돼 있어 신분증 양면복사, 일반 A4크기 복사기 기능 지원합니다.
  3. 무선인쇄가 됩니다. 즉, 프린터는 거실 구석에 놔두고 집안 각 방 컴퓨터에서 무선으로 연결해 인쇄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USB만 되는 프린터는 공유기의 프린터 서버기능을 쓰지 않으면 네트워크 공유로 할 수밖에 없는데 네트워크 공유는, 요즘은 모르겠는데 전에 보니 민원24같은 데서 거부하기도 했습니다)
  4. ADF는 이 수준의 다른 복합기처럼 있다 정도. 
  5. 양면인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특장점. ^^; 양면인쇄지원하는 컬러레이저를 아주 잘 쓰는 걸 봤는데, 이거 좋습니다.

후지제록스의 모노 복합기 라인업을 보니, 요즘은 자동양면인쇄를 모두 다 지원한다고 적어놓은 게 눈에 띄었습니다.

M265z 라는 게 자동양면복사, 자동양면스캔을 지원한다는 부분이 눈에 띄는데, 외관상 크기는 별 차이없지만 팩스기능에 유선랜포트까지 달려 있으면서 값도 두 배입니다. 권장 월 인쇄량은 1만 매(그러니까 A4지 4박스)로 본격적인 사무용.[각주:1]



  1. 다만 스캔, 복사 부분 성능은 양면을 지원하는 편리성은 있지만 전용기(그러니까 후지 스캔스냅같은 60만원대 녀석들)처럼 빠르진 않을 겁니다. 제조사 소개에 처리량이 표시돼 있지 않은 것과, ADF트레이 용량이 40장도 안 되는 걸 보면 그냥 복합기 수준이라고 보면 될 듯.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