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Leaf Visual Novel Game OST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게임기타

Leaf Visual Novel Game OST

원작은 일본의 게임회사 Leaf 가 1990년대부터 2010년대까지 낸 게임. 소위 남성향 미소녀게임이라고 부르는 비주얼노벨계열이며 성인등급 게임 종류에 들어간 음악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1cCsHX6PEQ&list=PUEh2kYcCc5EKOReknWsI6Dw


일본의 게임회사들이 그렇듯이 이런 게임이 인기있으면 청소년용 애니메이션으로도 내고, 전연령판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으로도 내고(혹은 반대로, 전연령판이 인기있으면 성인용 버전도 내고) 그랬습니다. 처음부터 청소년판으로 나온 게임도 있기는 하고 소니 플레이스테이션용으로 출시된 버전은 기본적으로 청소년이용등급이지만, 저런 특성이 있기에, 이런 종류의 게임은 인터넷으로 콘텐츠를 찾아볼 때나 플레이하려고 타이틀을 구매할 때 이용등급이 성인용인지 청소년용인지를 잘 봐야 합니다. 성인용과 청소년용 2개 버전을 게임 이름에 부제를 붙이거나 조금 다른 제목으로, 포장을 다르게 해서 출시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정식 구매경로를 통해 구입하거나 시청한 콘텐츠가 아닌 경우, 특히 인터넷상의 무료 동영상 스트리밍사이트에 올라온 콘텐츠(트레일러, 프리뷰, 플레이영상 등)는 대부분 분류하지 않고 심의도 하지 않아서 실수할 수 있으니(소위 "후방주의"라든가 더 심한 걸 볼 수 있으니) 함부로 시청하지 말 것.

그런 것과는 별도로, 음악은 꽤 괜찮은 것이 많고, 피아노곡으로 편곡한 시디가 따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건 일단 청소년시청가 애니라는데..

ToHeart2 OVA "차세대 인간형 안드로이드"

ToHeart2 AD OVA "기억상실증"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