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코로나19 국내 허가 2가백신은 2종: 화이자, 모더나 본문

아날로그

코로나19 국내 허가 2가백신은 2종: 화이자, 모더나

관련 뉴스입니다. 지난 주에 나온 것.

2가백신이란, 코로나19 오리지널 타입과, 오미크론 BA.5 변이주에 모두 대응하도록 만들어진 개량백신을 뜻합니다. 오리지널 화이자, 모더나 백신보다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둘 다 작년에 처음 맞은 것과 마찬가지로 두 번 접종하는 방식입니다.

 

https://zdnet.co.kr/view/?no=20221007180227 

 

국내 제조 모더나 코로나19 2가 백신 허가…화이자 코로나19 2가 백신은 수입 허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제조하는 모더나의 코로나19 2가 백신 ‘스파이크박스2주’가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았다. 화이자의 코로나19 2가 백신 ‘코미나티2주’는 국내 수입이 ...

zdnet.co.kr

모더나것은,

ㅡ 모더나스파이크박스2주 : 완제품 직수입

ㅡ 스파이크박스2주(엘라소메란, 이멜라소메란): 모더나의 원료의약품을 모더나코리아가 수입해, 그걸 삼성바이오로직스에 위탁해 충진, 포장해 출고하는 방식인 것 같네요.

 

화이자것은,

ㅡ 코미나티2주0.1mg/mL’(토지나메란, 릴토지나메란): 완제품 직수입

 

 

모더나 직수입품이 제일 먼저 식약처 허가를 받아 사용 중이고,

모더나 국내출고품과 화이자 직수입품이 지난 주에 식약처 허가를 받았다는 내용.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