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웹브라우저 메모리 부족 에러와 윈도우 가상메모리 설정??

모바일, 통신/웹브라우저 .☞ 펌보다 링크

얼마 안 돼서 단정은 못하고 그냥 메모입니다.


세 드라이브 파티션에 가상메모리 페이지파일을 대충 20기가 정도씩 잡아주었습니다.

그러니까, SSD, HDD1, HDD2 에 16기가, 24기가, 24기가 이런 식으로 페이지파일 지정.

그랬더니 메모리부족 에러가 나지 않네요. 적어도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는 쌩쌩합니다.

하드디스크 페이지파일도 쓰기 때문에 하드억세스하는 영향(하드긁는 소리, 아마 페이징돼있었을 오래된 창을 불러올 때 때때로 약간의 버벅임)은 있지만 적어도 에러는 없습니다.





cf. 예전: c드라이브(SSD)에만 60기가 넘게 잡아주었을 때. 이 때는 메모리부족 에러가 났습니다.


가상메모리는 더 쓰는데 물리메모리는 덜 쓰고 있군요.


이런 상태에서 메모리 3기가씩 먹는 버추얼박스 가상머신을 띄우면 에러를 내고 실행되지 않습니다만, 크롬이 에러내며 창이 깨지거나 크롬 웹브라우저가 강제종료되는 일은 없군요.

나아진 것 같은데, 좀더 두고 봐야겠습니다.



ps. 

이 경험담은 뭔가 다른 게 꼬인 게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검색해봐도 페이지파일을 여러 개 만드는 게 좋다는 내용은 아직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하드디스크 페이지파일을 채워 사용하기 시작하면 SSD를 쓴 보람이 없어집니다. 느리더라도 부드럽게 창전환되던 것이 하드를 긁으며 제대로 버벅이기 시작합니다. =_=

혹시나 해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해주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트랙백이 없고, 댓글 2개가 달렸습니다
☞ 링크/트랙백관련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참이슬 2015.04.29 12: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크롬을 꼭 쓰셔야되나보군요. 전 같은 엔진쓰는 오페라를 쓰는데요. https://addons.opera.com/ko/extensions/details/download-chrome-extension-9/?display=en 이 확장을 설치하고 오페라를 재 시작하면 크롬웹스토어의 크롬확장을 아무 무리없이 쓸수 있을뿐더러, 크롬보다 가볍습니다.

    사실 요즘 크롬에 대한 악평이 많아요. 그래서 파폭이나,여타브라우져로 옮기시는분들이 많더군요.

    • alberto 2015.04.29 14: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확장프로그램의 마수에 걸렸습니다.^^
      크롬 익스텐션을 그대로 쓸 수 있다면 무척 끌리네요. 한 번 해봐야겠군요. 정보 고맙습니다. (_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