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트 닷넷(paint.Net) 4.0.21

소프트웨어와 콘텐츠/그래픽, 사진 .☞ 펌보다 링크

프로그램 자체는 용량이 작은 편이라고 합니다. 인스톨러는 얼마 안 됩니다. 닷넷 프레임워크를 필요로 하고, 설치 과정 중에 다운받아 깝니다(깔고 나면 한동안 그것에 대한 윈도우 업데이트가 따라붙겠죠). 무료인 만큼 다운로드, 설치하는 데 시간이 좀 걸려도 문제삼을 일은 아닙니다. 완성도가 높은 프로그램을 쓸 수 있게 해주니 감사하죠. ^^ 3.대는 추가설치가 없다고 합니다. 둘 다 기부받는 프리웨어라 어느 것을 쓰든 편한 대로.

https://www.getpaint.net/index.html

https://en.wikipedia.org/wiki/Paint.net

https://namu.wiki/w/Paint.NET : 커뮤니티가 있어 사용자가 만들어 공유하는 플러그인이 있다고 합니다.

기본 기능과 화면은 재작 년 버전에서 크게 달라지진 않았습니다. 버전은 꽤 올랐네요.

실행 화면입니다. 설정은 풀다운 메뉴에 없고 주 윈도우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입니다.

복합기를 가지고 서류 스캔할 때 쓰기 편합니다.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이니까 스캔전용 프로그램처럼 여러 장을 한꺼번에 처리하진 않지만 신분증스캔해 한 장에 모으는 정도로는 좋습니다. 태블릿(디지타이저)를 쓸 때도 같이 쓸 만 합니다.

완전 상업용 퀄리티는 아니라도 괜찮은 그래픽 프로그램, 그리고 만화그리기나 포토 리터칭용 프로그램은 개인용 무료 또는 용도 한정 프로그램으로 여럿 있기 때문에 꼭 이것을 추천할 것까진 없습니다. 하지만 꼭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것처럼 보여서 그럴 듯 합니다. 레이어 기능을 제대로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픽픽(PicPick)을 화면갈무리 겸 기본 그림판 대신 사용한다면, 기능을 조금 더 쓰고 싶을 때 이걸 같이 깔아 사용하면 짝이 잘 맞습니다.

다룰 수 있는 포맷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 메뉴입니다.

 

 

 

 

 

 

설정 화면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트랙백이 없고, 댓글이 없습니다.
☞ 링크/트랙백관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