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테슬라 FSD(풀 셀프 드라이빙) 일시불 또는 구독서비스/:/ 테슬라 굿즈: 컬트 문화 (가십기사)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전기차, 스마트카 그 외

테슬라 FSD(풀 셀프 드라이빙) 일시불 또는 구독서비스/:/ 테슬라 굿즈: 컬트 문화 (가십기사)

1.
이건 정보기사는 아닙니다. 규모가 저만한 회사를 저렇게 운영하는 사주도 잘 없죠?

https://n.news.naver.com/mnews/ranking/article/015/0004779932

몇 만 개를 팔았다고 하는데, 생각해보면 사업과 SNS양면으로 전세계에 지명도를 가진 사람이 전세계에 몇 만 개를 팔았다는 것이네요.


2.
그건 그렇고.. 테슬라 FSD베타.. 시내자율주행을 노린, 테슬라 승용차에 들어가는 자율주행소프트웨어가 개선됐다고 합니다. 기사에 따르면 원래 테슬라 오토파일럿은 고속도로, 테슬라 FSD는 시내주행에 특화한 소프트웨어인데, 그 둘을 따로 만들다가 합쳐서 만들고 있고, 미국과 캐나다에서 베타테스터 16만 명을 모집했다고.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5/0004775265


3.
위 기사의 "업데이트"란 말에서 알 수 있듯 이것은 콘솔게임의 DLC나 구독, 스마트폰 펌웨어 업데이트같은 물건이라고 보면 되는데, 현재는 일시불과 구독형 두 가지로 살 수 있는 소프트웨어/서비스라고 합니다. FSD는 "풀 셀프 드라이빙"의 약자.
https://www.motorgraph.com/news/articleView.html?idxno=30512

테슬라 FSD 가격 또 오른다…1년에 320만원 더 내야

테슬라가 자율주행옵션인 '풀 셀프 드라이빙(이하 FSD)' 가격을 25% 인상한다.일론 머스크는 21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북미 지역에서 FSD 가격을 1만5000달러(약 2000만원)로 올릴 것"이

www.motorgraph.com


테슬라에서 파는 전기차에는 오토파일럿이 기본탑재돼있는데, 이것은 ADAS에 가까운 것.
한편 FSD는 그러니까 유료구매 DLC. 1.2만 달러짜리 옵션이며 앞으로는 1.5만 달러 일시불이라고 합니다. 구독은 월 199달러(1년 환산 약 2400달러).
FSD는 물론 법적인 레벨5 완전자율주행이 아니지만, 기사에 따르면,

교통량을 감지할 뿐 아니라 신호등과 교통 표지판에 따라 멈추거나 속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내비게이션에 따라 일정 수준의 자율주행이 가능하다. 방향 지시등을 켜면 운전자의 별도 조작 없이 차선을 변경하는 기능도 포함된다.


라고 하네요.

다른 기사의 이 부분 설명: 2022.9.6.
https://zdnet.co.kr/view/?no=20220906141840

테슬라, FSD 가격 25% 인상...제값 할까?

테슬라가 5일(현지시간) 주행 보조 기능인 '완전자율주행'(Full Self-Driving·FSD) 소프트웨어 가격을 1만2천 달러(1600만원)에서 1만...

zdnet.co.kr

기본제공되는 테슬라 오토파일럿에는 "차와의 거리를 유지하며 주행하는 TACC(Traffic Aware Cruise Control), 차선 유지를 돕는 '오토스티어(Autosteer) 기능이 포함"

6000달러짜리 향상된 오토파일럿(Enhanced Autopilot)은 "자동 차선 변경과 자동 주차, 스마트 차량 호출 기능을 추가"

이번에 1.5만 달러로 오르는 FSD는 "신호등과 교통 표지판에 따라 차량을 멈추거나 속도를 조절하는 기능, 내비게이션 경로를 기반으로 고속도로 진출로 및 출구로 안내하는 ‘오토파일럿 내비게이션(Navigate on Autopilot)’ 등을 추가"

- zdnet

테슬라 오토파일럿관련 기사를 검색하면, 대단히 편리하다지만 미국에서는 많이 타는 만큼 사고사례도 많고 소송기사도 여럿 나오네요.. 편하지만 아직 발전도상에 있다?


3.
테슬라사이트의 이 부분 설명(한글)

Tesla는 오토파일럿을 훈련 및 발전시키는 방법의 토대인 신경망을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풀 셀프 드라이빙(FSD) 컴퓨터를 기초 단계부터 설계했습니다. Tesla의 차량은 운전자의 적극적인 감독이 필요하며 현재 완전히 자율적이지는 않지만, FSD 컴퓨터는 비용 또는 주행 가능 거리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도 새로운 수준의 안전과 자율성을 가능케 하는 지능형 성능과 제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풀 셀프 드라이빙 컴퓨터를 탑재하고 풀 셀프 드라이빙 구현 기능을 구매하면 향후 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 FSD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풀 셀프 드라이빙 구현 기능을 구매하였고 오토파일럿 컴퓨터 2.0 또는 2.5를 탑재한 경우 FSD 컴퓨터로 무료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https://www.tesla.com/ko_kr/support/full-self-driving-computer

Full Self-Driving Computer Installations | Tesla Support South Korea

현재 Tesla 차량은 완전히 자율적이지 않고 운전자의 적극적인 감독이 필요하지만, FSD 컴퓨터는 비용 또는 주행 가능 거리에 영행을 미치지 않으면서도 새로운 수준의 안전과 자율성을 가능케 하

www.tesla.com

테슬라 오토파일럿 구독서비스라는 건 결국, 자동차 소유자가, 테슬라가 파견하는 운전보조 로봇을, "월급주고 고용"한다는 뜻이죠? - 2023.1.26.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