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클램프 미터(Clamp Meter; 계측기)에 관한 글(feat. Fluke.com) 본문

공구함, 튜닝PRG/Home DIY

클램프 미터(Clamp Meter; 계측기)에 관한 글(feat. Fluke.com)

클램프미터(혹은 훅클램프)에 관한 일반적인 설명입니다.
 

출처:
https://www.fluke.com/ko-kr/learn/blog/clamps/%ED%81%B4%EB%9E%A8%ED%94%84%EB%AF%B8%ED%84%B0-%EA%B8%B0%EC%B4%88

클램프미터란?

클램프 미터는 기본 디지털 멀티미터와 전류 센서를 결합한 전기 테스트 도구입니다.

www.fluke.com

세 가지 유형의 클램프 미터가 있습니다.

ㅡ 전류 변압기 클램프 미터: 교류(AC)만 측정합니다.
ㅡ 홀 효과 클램프 미터: 교류 및 직류(AC 및 DC)를 모두 측정합니다.
ㅡ 플렉시블 클램프 미터: Rogowski 코일을 사용하고 AC만 측정합니다. 좁은 공간에서 측정하는 데 적합합니다.

- fluke.com

 


* 흔히 파는 사이즈 중에서 가장 값싼 종류는 직류(DC) 전류는 재지 않는다.


중국산으로 치면 직류도 재는 것과 교류만 재는 것의 값차이는 그렇게 많이 안 나기는 하지만, 다른 사양도 좀 달라서 상위제품이 항상 전부 좋는 건 아닌 듯. 자기 필요에 따라 잘 고를 필요가 있다. 취미[각주:1]가 아니라 일이라면 믿을 만하다는 평판이 있는 걸 사야 하겠지만.

 

  1. 그래도 정확하다든가, 내구성이라든가, 안전하다든가, 사용하기 편하다든가, 뭐 종합적인 신뢰성이라든가. 중국산얘기라면 요즘은 디지털 표시, 자동인식같은 걸 하다 보니 버그비슷하게 쓰기 불편한 것도 있다고.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