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맥에 비발디 웹브라우저 설치 본문

프로그램/매킨토시

맥에 비발디 웹브라우저 설치

다운로드는 같은 사이트. 맥OS에서 접속하면 맥용 다운로드 링크를 보여 줍니다. 크롬도 같습니다.
좀 된 설치기 갈무리를 늦게 글로 올립니다만 기본은 같을 것입니다.

https://vivaldi.com/

설치 과정은, 다운받은 파일(.dmg파일)을 클릭해 실행하면 됩니다.
라이센스 동의를 받고 좀 있다가, 

이 화면에서 비발디 아이콘을 바로 옆에 보이는 Applications 폴더에 끌어 줍니다.

그럼 이렇게 들어가가 되고, 이걸 클릭하면

이런 다음에 실행됩니다.

비발디가 떴습니다. ^^

전에도 적었듯이, 노트북에서 비발디의 장점은 백그라운드 탭 절전모드를 내장하고 있다는 것.
그리고, 크롬과 사파리가 아니면서 크롬과 사용방식이 같은 장점이 있는 게 때로 장점이 됩니다.

또 하나, 실행하고 나니, 이런 창이 떴습니다. 아마, 비발디 환경설정을 크롬것을 가져와 한 번에 해주려는 것 같은데, 짐작일 뿐 왜 그러는 지는 몰라서 그냥 거부 눌렀습니다.

App이 키체인에 접근하도록 허용하기

키체인 접근에서 사용자의 암호를 검색하기 위해 사용자의 권한을 요청하는 암호를 사용하는 App입니다. App에서 암호에 접근해야 할 때 사용자의 키체인에 접근할 것인지 묻는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메시지에는 다음과 같이 여러 옵션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거부: 거부를 선택하면 App에서 키체인으로부터 암호를 가져올 수 없습니다. 암호를 수동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 한 번 허용: 이번에만 키체인에 접근하도록 허용합니다. 다음에 App에서 이 암호에 접근하려면 다시 질문이 나타날 것입니다.
  • 항상 허용: App에서 질문 없이 언제나 암호를 가져올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App이 나중에 대화상자에 나타나지 않고 암호로의 접근을 허용해야 합니다.

궁금해서 찾아본, 맥 OS X의 "키체인"에 관한 설명 링크. 천천히 보고 배워가야겠네요.
http://yolojeb.tistory.com/22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