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아이클라우드(icloud) 사용기와 몇 가지 노트 본문

프로그램/매킨토시

아이클라우드(icloud) 사용기와 몇 가지 노트

애플 아이클라우드 메모. 조금씩 적어가는 것.

아이클라우드 계정은, 개인정보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는 애플 기계를 사용할 때 만드는 것.

그걸로 등록해 두면 맥북, 아이폰, 아이팟 등이 다이어리쪽(PIMS) 데이터를 공유하게 된다.


아이폰과 맥북에서 저장한 데이터를 안드로이드 앱과 PC 웹브라우저로 접근 가능.

웹에서 한글화는 미진한 부분이 있음. 예를 들어, 완성 중인 한글이 있는 상태에서 엔터키치면 그 글자가 다음 줄로 간다든가. 하지만 봐야 할 때 볼 수는 있으니까.


MS가 라이브 계정을 만들면 MS오피스의 무료 웹 버전을 쓸 수 있게 하듯이,

애플도 아이클라우드 계정을 만들면 키노트 등 MS오피스에 대응하는 애플 프로그램의 웹 버전을 쓸 수 있게 했다고 광고하는 말이 홈화면에 보인다.


아이클라우드 웹사이트 https://www.icloud.com/


도움말 https://help.apple.com/icloud/?lang=ko


관련한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보면, 

먼저, 애플에서 출시한 iCloud 책갈피가 있습니다. 이건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의 즐겨찾기(bookmarks)를 아이클라우드에 동기화해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크롬 정식 버전/파이어폭스 정식 버전/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한 방에 하려면 iCloud 제어판이란 걸 윈도에 설치해주면 된다고 하네요.

링크 하나

링크 둘 http://raftwood.net/blog/8466

링크 세 http://ppomppu.co.kr/zboard/view.php?id=iphone&no=195566


iCloud 대시보드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도 보이는데, 이건 편해는 보이는데 제작자 정보가 없어 조금 찜찜. 아직 설치하지 않았는데 나중에 다시 봐야겠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