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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과 유행/챗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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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요, 로봇세금 얘기가 많쟎아요? 만약 챗봇에게 세금을 매긴다면 기준은 뭐가 좋을까요?

  • 위드이노베이션은 호텔예약서비스 "여기어때"에 인공지능 챗봇을 넣을 계획
  • 콜센터 업무 중 음성대화만 되면 챗봇이 대체할 수 있는 문의가 50%
  • 마인즈랩은 AI챗봇의 기업용 수요가 폭발할 것이라고 전망
  • 네이버 톡톡에 챗봇이 들어가 있는데, 기능은 간단하지만 현재 500개 온라인몰 업체가 사용 중. 네이버 쇼핑 이용 업체들을 대상으로 저변을 넓혀 갈 것
  • 카카오도 사업자 계정인 카톡 플러스친구를 주문결제가능한 데까지 개편할 계획
  • 우아한형제들(배달의 민족), 식신 등도 자사 서비스 넣기 위해 작업 중
  • "챗봇이 쌓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추천 서비스를 해주면 인건비를 줄이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 인공지능 활용처 중 왜 챗봇이 인기인가? 상대적으로 쉽다.
  • 시리/구글어시스턴트/알렉사/코타나와 달리 특정 영역에 특화한 챗봇, 로보어드바이저, 콜센터 상담용 프로그램은 기술 난이도에 비해 효과가 크다.
  • 법률, 보험 등은 머신러니을 깊이 적용해야 해 가시적인 성과를 뽑으려면 시간이 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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