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켜고 아무 일도 안 해도 CPU점유율이 50%를 넘기는 문제

조용한 저전력, NAS .☞ 펌보다 링크

확인 순서를 적어 봅니다. 1번은 이번에 새로 추가. 결론부터 말하면, 효과 없었습니다.

  1. nVidia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2. 윈도우 업데이트 요구 확인
  3. 웹브라우저(특히 크롬) 업데이트 확인
  4. 악성코드, 웹브라우저 악성 플러그인 확인
  5. EXE형 보안 플러그인 제거와 재설치

컴퓨터를 재시작해도 이래서 거의 포기하고 쓰고 있었음. 하지만 아우래도 신경쓰여서..

HARDWARE INTRRUPTS, ACPI, DEFFERED PROCEDURE CALLS

피직스 드라이버는 혹시나 해서 깔아 주고, 그래픽 드라이버만.

그 외, 제가 알기로 3D 비전 드라이버는 저 회사 가상현실안경쓸 때나 필요한 것이라 하고..

(고침)주의! HD오디오 드라이버가 깔려 있는데 제거하면 컴퓨터의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해야 하는 수가 있습니다(저는 그랬습니다). CPU점유율과는 별 상관없는 것 같으니 이건 그냥 놔두세요.

윈도우에서 검사해 보니, HD오디오 드라이버는 이전 버전에서 깔아놓은 게 이번 버전 설치때 체크박스 해제했다고 해서 제거되진 않고 깔려 있었음(..) 앞서 적은 대로 그냥 놔두는 걸 추천.

어쨌든 컴퓨터 재시작하고 나니 조용..

여기까진 좋았는데,

웹브라우저를 다시 실행하고 웹서핑 좀 하니까 다시 올라가 있더군요. ;;

몇 가지 검색해 주고, 시키는 대로

관리자 모드에서 sfc /scannow 때려 주고

재부팅하는 김에 바이오스 셋업에 들어가 Interrupt 19 Capture 항목도 disable해주고, 메인보드 비디오 (인텔 내장)의 다중모니터 인식 옵션도 꺼주고.. 하니 CPU점유율은 다시 바닥으로 돌아오긴 했습니다.

민약 이게 웹서핑하다가 다시 50%를 넘기게 되고 웹브라우저를 꺼도 안 내려간다면, 그 때는 웹브라우저에서 트리거하면서 웹브라우저를 꺼도 남는 물건들, 그러니까 EXE플러그인(보안플러그인 뿐 아니라 플래시와 애크로뱃 리더 플러그인도 포함)을 의심해볼 차례.

크롬을 쓰지 않고 Firefox만 사용해 웹서핑했는데.. 점유율이 또 올라왔습니다. ;;


되도록 Firefox위주로 쓰고 가끔 웨일, 어쩔 수 없을 때 크롬을 켜는 식으로 쓰는 중인데, 셋 다 켜놓아도 크롬은 탭이 적어선지 점유율이 그런 대로 괜찮네요. 어쩌면 마침 그 때 백그라운드에서 어떤 프로그램들이 뭔가를 하고 있었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프로세스가 저렇게 뜨면 저건 보안프로그램은 아닌 것 같은데, 윈도에서도 말이 없고.. 시스템이 뭘 하는 지 컴퓨터 주인이 알 수 없는 게 유감입니다.



신고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트랙백이 없고, 댓글 2개가 달렸습니다
☞ 링크/트랙백관련

글 보관함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