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안랩 사이트가드(IE용 파일 다운로더) 재설치 스크린샷 모음, 그리고 평가 조금 본문

공구함, 튜닝PRG/컴퓨터를 편하게

안랩 사이트가드(IE용 파일 다운로더) 재설치 스크린샷 모음, 그리고 평가 조금

웹브라우저를 초기화하고 나서 사이트가드를 재설치했습니다. 안 해도 됐는데.. 여튼, 그 과정입니다. 사이트가드( http://www.siteguard.co.kr/ ) 사이트에 안내가 잘 돼 있으니까 그것도 참고하세요.

이 프로그램은 악성코드 전담만 시키기에는 구식 컴퓨터에서는 약간 무게가 느껴지고 업데이트를 자주 하는 편이라(그게 좋기도 하지만) 만약 악성코드 담당 프로그램을 따로 쓴다면, 관련 기능과 업데이터를 모두 끄고 다운로더용으로만 쓰는 것도 좋습니다. 다운로더 디자인이 아주 마음에 들어서 저는 그렇게 씁니다. :)

커서를 웹브라우저 창 여백에 대고 마우스 오른버튼을 클릭하면 사이트가드 관련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저 S자 아이콘이 구석에 나오게 되어 있지만, 없앨 수도 있고 업앤 다음에는 이렇게 해서 환경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이걸 누르면 설정 화면으로.

피싱방지 등은 MS IE8도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둘 중 하나만 쓰는 게 가볍겠죠?

다운로더의 기본 저장 폴더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플래시겟같은 전용 프로그램처럼 빨리 받지는 않지만 다중 접속을 하지 않으므로 오히려 전용 고속 다운로더를 거부하는 사이트에서는 제대로 동작합니다. 그 외 몇 가지 편리한 기능이 보이네요. 안랩의 프로그램과 같이 쓰고 V3zip도 같이 쓰면 더 편해집니다.

다운로더로만 쓸 거라면 검사 설정이나 업데이트 설정은 필요없겠지요.

처음 설치하고 나서는 무조건 DB를 업데이트합니다. 악성코드 검사 기능을 쓰지 않더라도 이건 피할 수 없고 "업데이트할까요?"라고 물어보지도 않습니다. 일단 이 업데이트가 끝난 뒤에 끄든지 켜든지 설정 변경과 저장이 가능합니다.

사이트가드는 웹브라우저에 한 꺼풀 씌워서 검사를 하는 것이고, 또 모든 악성코드 검사 프로그램은 그렇게 동작하므로 여러 개를 실행하면 그만큼 컴퓨터가 굼떠집니다. 그런 프로그램은 하나를 고르세요.

건의를 하고 싶었지만..

 

※ IE8도 설치하면 피싱방지기능 활성화 여부를 물어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