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Chromium OS / 크로뮴 OS : 버추얼박스용 이미지 설치 본문

프로그램/리눅스(Linux)

Chromium OS / 크로뮴 OS : 버추얼박스용 이미지 설치

컴퓨터용 가상머신에 설치한 것이라 모바일 카테고리에 넣기는 좀 그런데 원래 이게 들어가는 크롬북은 넷북이니까 일단 이 분류로 넣습니다.


Oracle VirtualBox 용 크로뮴 OS 이미지를 받아 설치해봅니다. 이전 글에서 찾아보기로는 이미지는 빌드(대충 읽어보기로는 공개된 배포용 소스코드를 받아 GCC ?? 같은 도구로 직접 컴파일, 메이크, 부트이미지 굽기)하는 게 순서지만, 맛보기할 것이므로  http://chromeos.hexxeh.net/ 에서 완성된 버추얼박스 이미지를 받아 설치. ChromeOS-Vanilla-4028.0.2013_04_20_1810-r706c4144-VirtualBox.vdi


버추얼박스 가상머신은 이렇게 설정하고 그 이미지를 집어넣습니다.



OS타입과 네트워크 설정 확인.

- 위에서는 Other/Unknown (64bit) 로 해줬음. Linux/Unknown (64bit) 라도 상관없음.

- 네트워크 어댑터는 Intel Pro/1000 MT Desktop (NAT) 로 지정해줘야 함.

- 램은 1기가.

- 이미지는 저기서 보듯 5.57기가짜리입니다. (압축풀린 .vdi 파일 크기는 1기가바이트 정도입니다)


실행하면 언어, 키보드 지정.



자동업데이트한 다음 자신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화면이 나옴



환영화면이 나옵니다. 그냥 아무것도 없습니다.


크로뮴 웹브라우저는 웹서핑 잘 됩니다.


화면 왼쪽 하단의 애플리케이션 클릭. Store 클릭.



이런 메시지가 뜨는데, "최신 버전의 Chrome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자동업데이트가 되므로 다운받을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여기까지만 보았습니다.


지금 상태로 앱설치가 안 되는 것은 둘째치고, 느립니다. 가상머신 안에서 크로뮴 웹브라우저 웹서핑이 호스트 OS에서 크롬 웹브라우저 웹서핑보다 훨씬 굼뜬 느낌을 받고 답답합니다. 최적화를 어떻게 해줘야 할 지 모르겠는데, 이 초기상태만으로는 기대 이하네요. (버추얼박스 가상머신하고 궁합이 안 좋은지, 아니면 32비트에선 빠릿빠릿하게 나오는 지 모르겠는데) 좀 더 찾아보아야겠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