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소감 몇 가지 본문

웹브라우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소감 몇 가지

장점은 크롬기본이라는 점, 그리고 자잘하게 들어간 추가기능이 이색적이란 정도. "이거떼문에 쓴다!"싶은 건 아직 못 봤습니다. 단점 위주로 적습니다.


  1.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중 안 되는 게 꽤 됩니다. 즉, 비슷하면서 같지 않습니다.
  2. 업데이트 공지를 보고 재시작버튼을 누르면, 창 여럿이 있을 땐 한 창만 재시작됩니다. 나머지 창은 방문 기록에서 "탭 몇 개"로 표시된 항목을 클릭해 살리면 됩니다만..
  3. 웨일 연구소 링크가 있지만 일반 게시판 수준이라 관리를 잘 하는 지 여부는 모르겠습니다. 자신이 낸 버그 리포트와 성능개선제안 피드백을 보는 화면도 없습니다.
  4. 아직 안드로이드용 네이버 앱과 연동이 안 돼 있습니다. 안드로이드OS용 네이버 앱에서 웹서핑하며 만든 즐겨찾기(북마크)를 데스크탑 웨일 브라우저에서 접근해 편집하고 상호 동기화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5. 업데이트/재시작하고 보니 크롬과 달리 로그인 정보가 창별로 독립적입니다. 원래 이런 것이라 이 특성을 이용할 수 있는 지 아니면 버그인 지 여부는 모르겠습니다.

개선희망점
  1. 즐겨찾기 외 이버의 여러 가지 서비스와 안드로이드 및 iOS용으로 출시한 앱 기능과 웨일 브라우저를 연동하는 게 필요합니다. 이 쪽으로 가능성이 아주 많을 텐데 구현해놓은 게 별로 없네요. N스크린 또는 모바일에서는 어려운 생산성있는 작업을 하기 위해.
  2. 안드로이드OS용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는 가상머신 기능이 있으면 편하겠네요.
  3. 네이버 클라우드와 오피스 관련 기능은?
  4. 지능형 번역과 텍스트/음성 자연어 인식 관련 기능을 더하면..

불만을 몇 가지 적었습니다만,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ps. 설치할 때, 컴퓨터에 설치된 다른 웹브라우저도 네이버를 시작페이지로 고정하는 나쁜 옵션이 있는 것 같다. 그거 꺼주기.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