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로지텍 K380, K780 무선 키보드 메모 본문

컴퓨터 부품별/키보드,마우스,디지타이저,게임장비

로지텍 K380, K780 무선 키보드 메모

사용기가 아닙니다. 웹서핑하다 본 디자인이 재미있어서 몇 가지 소감을 적어 봅니다.

구식 타자기를 오마쥬한 것 같은 동그란 키캡입니다. 납작한 빨래판이면서 경사를 주었습니다.

3개 블루투스 장치를 동시에 페어링해 쉽게 오갈 수 있다고 홍보합니다. 확실한 장점.

K380은 텐키리스로 문자판만 있고, K780은 커서와 6키를 우겨넣은 대신 텐키가 있습니다.

판매가는 다나와 최저가 기준으로 각각 3만원대, 7만원대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K380


https://www.logitech.com/ko-kr/product/multi-device-keyboard-k380

가로 28cm, 세로 12.5cm. 작은 크기에 비해 무게는 배터리포함 423그램입니다.

한글자판이 인쇄돼 있지만 한영전환키(한글키)와 한자키는 따로 없습니다.

흰색, 베이지색이 없이 남색과 검정색뿐입니다.


전원OFF가 되고 블루투스 페어링 LED를 3개나 박아 놨고 배터리경고등도 있지만, 캡스락 LED는 없습니다.

스타일이 좋지만 리튬이온충전방식이 아니라 AAA 2개를 넣습니다.


K780

https://www.logitech.com/ko-kr/product/k780-multi-device-wireless-keyboard#specification-tabular

K380에 텐키가 붙은 것이라 보면 됩니다. 가로38cm, 세로 16cm, 무게 875그램.

색은 검은색이고 흰 일체형 받침대 위에 올라간 형상입니다. 상단의 홈은 태블릿, 폰 거치대를 겸한 듯.

블루투스 표시LED 3개와 배터리경고 LED가 있습니다만, 역시나 NimLock, CapsLock LED는 없습니다.

K380에 텐키와 받침대가 추가된 모양새인데, 블루투스 연결과 usb연결을 지원합니다.

훨씬 커졌고 usb연결을 지원함에도 usb충전/리튬이온충전지 내장은 하지 않았습니다. 값이 싸지 않은 걸 생각하면 넣는 게 좋았을 텐데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