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여전히 잘 모르겠는, 즐겨찾기 동기화/ 로지텍 마우스 맥북 드라이버

모바일, 통신/웹브라우저 .☞ 펌보다 링크

1. 구형 맥북: 구글 크롬, 구글 크롬 카나리

2. 윈도우 컴퓨터 1: 구글 크롬, 구글 크롬 카나리

3. 윈도우 컴퓨터 2: 구글 크롬

이렇게 깔아놨는데,
일단 크롬과 크롬 카나리는 다르게 취급되는 것 같기도 하고..

컴퓨터 세 대의 크롬 웹브라우저 북마크 동기화는 예전처럼 막 중복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딱 안심하고 쓸 수 있냐 하면 그것도 잘 모르겠습니다.

지금 열어본 Core2Duo CPU 맥북에선 크롬과 크롬 카나리가 즐겨찾기가 같네요. 동기화가 된 것 같습니다. 전에 윈도우에선 둘이 어째선지 북마크가 동기화 안 되던데.

물론, 방문 기록과 확장프로그램과 탭목록 등은 둘이 따로 놉니다. 


※ 아, 원탭(OneTab)  확장 프로그램은 조심하세요. 웹브라우저 재설치할 때 원탭 앱만 깔리지 저장한 내용은 싹 날아갑니다. 가끔 내보내기를 하거나, 탭리스트를 긁어서 html파일로 저장이라도 해두세요. 몇 천개 짜리 리스트가 날아가면 멍합니다. 별로 중요하지 않으니 목록을 만들고 잊어버렸을 테고, 그랬을 테니 기껏해야 블로깅 글감이 없어지는 정도일 것이라 별 문제는 아니지만..

* 간만에 맥OS에서 글쓰려니 새롭네요. 한자키도 모르겠고, 커맨드 스페이스로 한영전환하고,, 티스토리 편집기 왼쪽상단 카테고리창이 웹브라우저 세로높이를 다 쓰는 점이 여전히 좋습니다. 윈도우용 크롬에서도 좀 이렇게 해주지..

** 티스토리에서 다음 포토 업로더를 계속 손질하는 모양입니다. 저는 요즘은 점점 그냥 파일업로드로 그림을 올리고 있습니다. 되도록 픽픽에서 손질해 줍니다.

*** 네이버 N드라이브(네이버 클라우드)같은 걸 카카오는 앞으로도 할 생각이 없는 걸까요?

**** 로지텍 틸트휠 마우스의 틸트휠을 맥에서 어떻게 인식시켜야 하나 찾아보았습니다. 시스템 환경설정의 마우스항목에도 틸트는 없고, 앱스토어에서 logitech으로 검색하니 별 게 없네요. 구글 검색에서 마우스 모델치고 로지텍치고 맥OS치니 제조사 웹사이트가 나오는군요. 드라이버가 설치되거나 앱스토어에 있을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서 의외였습니다. 다운받은 파일도 dmg컨테이너가 아니라 zip포맷, 맥도 완전하진 않군요.

저걸 깔면 무려 재시동 경고를 보여 주고(윈도우와 달리 무시하고 설치를 끝낼 수 없습니다. 재시동 안 하려면 창을 뒤로 넘기는 수밖에),
로지텍 키보드는 하나도 연결 안 했는데 키보드 타입 선택창도 보여줍니다. 그리고 시스템에서 초기화했는지, 키보드 설정창을 다시 띄웁니다. 맥용답지 않게 이상한 드라이버네요..

어쨌든, 시스템 환경 설정의 하단에 저 LCC 프로그램이 보입니다. 그리고 틸트휠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트랙백이 없고, 댓글이 없습니다.
☞ 링크/트랙백관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