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Tool Partition Wizard Free Edition 9.1 / 미니툴 파티션 복구, 조작 유틸리티

컴퓨터 부품별/하드디스크 HDD .☞ 펌보다 링크

윈도우 커맨드 콘솔에서 diskpart 들어가서, volume을 지워준다는 게 disk번호와 volume번호를 혼동하는 바람에 데이터 파티션 하나를 날려버리곤 모골이 송연.. USB파티션을 날렸는데 하드디스크 억세스소리가 나더니 내 컴퓨터에서 디스크가 하나 증발.. 으악! 

다행이 이 프로그램으로 살렸네요. 설마 윈도우 재시작하고 나서 안 보이는 건 아니겠죠?ㄷㄷㄷ


[알게 된 링크], 그리고 제작사 홈페이지: https://www.partitionwizard.com/

GPT/MBR 파티션을 가리지 않고 작업해줍니다.

기능은.. 아래 표를 먼저 보는 게 빠르겠죠?

무료 버전으로 못하는 건 파티션 병합, 클러스터사이즈 변경, 동적볼륨 조작, 동적볼륨을 기본볼륨으로 바꾸기.


사용기록

OS마이그레이션메뉴가 생겼군요. 툴을 제공하는 삼성말고 다른 회사들 SSD를 쓸 때도 쓸 수 있겠네요.


아래 그림에서 가운데 회색으로 unallocated 라고 된 부분을 살려야 합니다.

왼쪽 Partition Recovery Wizard 를 클릭


간단한 첫 화면이 지나가고 나서, 문제의 디스크를 선택해줍니다.


지운 부분을 살려야 하니까, unallocated space 를 선택


일단 퀵스캔으로 해봅니다.


찾아냈네요. 해당 디스크의 파티션은 다 필요하니까 모두 선택해줍니다. 

(지운 파티션만 선택하면 선택되지 않은 파티션을 삭제하게 된다고 경고창이 뜹니다)


그 결과, 살아난 걸로 표시되고


주메뉴 왼쪽 상단의 Apply를 클릭하면 적용합니다(실제로 디스크에 씁니다).


그래서 살렸습니다.


* 주의: 이런 건 똑같이 따라해도, 컴퓨터 구성이 다르면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잘 읽어보고 스스로 결정하세요.


신고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트랙백이 없고, 댓글이 없습니다.
☞ 링크/트랙백관련

글 보관함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