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백그라운드 탭을 스왑: Tab Hybernation (추천 아님) 본문

웹브라우저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백그라운드 탭을 스왑: Tab Hybernation (추천 아님)

전에 비슷한 프로그램을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 
이것은 기능은 적습니다. 자동옵션없고, 타이머도 없고, 탭이 전면으로 나올 때 자동으로 깨워주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기능이 단순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tab-hibernation/ddklinnhageaolpojclheieamdiphabe?hl=ko

설치한 다음 주소창 오른쪽에 생긴 초승달 아이콘을 클릭하면, 각 창에서 맨 앞에 나온 탭을 빼고 나머지 탭을 다 스왑해버립니다. 그리고 그 탭을 클릭하면 이런 걸 띄워 줍니다.

확장 프로그램 목록에서 세부 옵션을 하나 볼 수 있습니다. 예외처리 화이트리스트 등록.


이 프로그램은 결정적인 하자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비추합니다.

일단 하이버네이트가 된 탭은 크롬 웹브라우저의 방문기록에서 링크도 죽어 있고 정보를 알아볼 수도 없습니다. 볼 수 있는 건 파비콘뿐이죠.

뭘 하이버네이트했더라 정말 궁금하면, 클릭해서 되살아나지는 않지만 링크는 있으니까 거길 마우스우클릭해 주소를 복사한 다음, 빈 탭에 넣어봅니다. 그럼 앞서 찍은 스크린샷 정도까지는 살아나고, 주소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가진 않지만 주소를 영역지정해 복사하거나 외어 치면 갈 순 있습니다.

이 부분이 큰 단점입니다. 이것만 개선되면 저는 계속 써주겠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