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윈도 자동실행 프로그램을 전부 보여주는 프로그램: Autoruns, 그리고 StartupXPert 본문

공구함, 튜닝PRG

윈도 자동실행 프로그램을 전부 보여주는 프로그램: Autoruns, 그리고 StartupXPert

Autoruns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technet.microsoft.com/en-us/sysinternals/bb963902.aspx

시작 프로그램을 보여주고 관리하는 프로그램은 무척 많습니다. 제가 이 블로그에 적은 것만 몇 가지가 되고, 또, 전에도 적은 AnVir Task Manager 같은 좋은 프로그램들은 꼭 시작프로그램 목록을 체크하는 프로그램도 갖고 있습니다. 스파이웨어들이 하도 이상한 걸 많이 걸어서 말이죠.

그런데도 오늘 또 하나 추가합니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이 꽤나 일목 요연한 화면을 보여 주기 때문입니다. 백문이 불여 일견, 한 번 보시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여주는 것이 너무 많습니다. :)


이걸로 무엇을 할 수 있나? 컴퓨터를 좀 아는 사용자라도 여기 프로세스를 다 알지는 못합니다.
(AnVir Task,...같은 프로그램들은 가르쳐줍니다)
일단, image path가 이상한 폴더에 걸려 있지 않은가,
분명히 지운 프로그램의 일부가 시작프로그램에 가 있지 않은가
제대로 깔아놓은 프로그램들이 잘 동작하는가
필요없는 서비스 프로그램이 실행중이지는 않은가
그 밖에 잘 모르겠지만, 뭔가 이상한 놈, 마이너한 것 같은데 깐 적이 없는 뭔가가 있지 않은가..
그런 것을 확인합니다.

모르겠으면 검색엔진에 넣어 보세요. 그럼 보통은 바로 답이 나옵니다. :)


StartupXPert

사용자 삽입 이미지

image: enplase.com

URL: http://enplase.com/pages/StartupXPert+description.html

이 프로그램은 작은 유틸리티를 내는 enplase.com 에서 공개로 푼 프로그램입니다.
레지스트리, 시작프로그램 폴더 등에 들어 있는 시작 프로그램 목록을 볼 수 있고,
사용자가 더할 수도 있고, 뺄 수도 있습니다. 해당 폴더를 열 수도 있고 등등..
AnVir Task Manager free 버전처럼 시작프로그램 목록을 감시하다가 새로 뭔가가 추가되면 허용할 지 묻기도 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