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LastPass : 로보폼 대용으로 쓸 가능성이 보이는 웹사이트 자동 로그인 프로그램 본문

공구함, 튜닝PRG/컴퓨터를 편하게

LastPass : 로보폼 대용으로 쓸 가능성이 보이는 웹사이트 자동 로그인 프로그램

온라인 위주의 암호 관리자
lastpass를 한 구절로 요약하면 저 말이 딱입니다. 온라인 위주로 저장해 여러 대에서 사용할 수 있고, 오프라인 백업도 지원합니다. 그리고 txt파일로 내보내기를 할 수 있고, 다른 암호 프로그램이나 웹브라우저에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이런 것도 제공합니다.


firefox만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Foxmark 면 충분합니다. 보안성에 차이가 있을 지 저는 모르겠지만, 둘 다 암호화한 로그인 정보를 자기네 사이트에 업로드하니까요. 로그인 정보를 온라인으로 관리하는 방식은 컴퓨터를 몇 대 사용하는 사람이 데스크탑과 노트북에서 똑같이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자신의 로그인 정보를 다른 사이트에 뭘 믿고 업로드하냐? 는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사실, 당연한 불안이죠. 그래서, 그냥 컴퓨터나 usb메모리에 저장하는 roboform같은 프로그램이 팔리고... 그 밖에 IE Toy라든가 알패스같은 프리웨어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LastPass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s://lastpass.com/


이 프로그램이 플래쉬와 액티브엑스 정글인 국내 사이트에서 잘 동작할 지는 모르겠습니다. ^^
하지만, 이런 종류로 프리웨어 프로그램이 많지 않기 때문에, 기록은 남겨 놔야겠네요.

화면에 있듯, 윈도우, 맥, 리눅스를 모두 지원하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웹브라우저도 세 가지를 모두 다 지원하면서 로그인 정보를 서버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결국 윈도, 맥, 리눅스에서 IE, 불여우, 사파리를 사용하는 사람이 한 번에 웹사이트 로그인 정보를 관리할 수 있다는 뜻이 됩니다.

https://lastpass.com/features.php
이 페이지에 나열된 정보를 보면, AiRoboform과 비슷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써야 하나?
IE Toy, foxmark, robodorm을 잘 쓰고 있다면 굳이 옮길 이유는 없어보입니다.
다만 처음이라면? 시도해서 나쁠 건 없겠죠? ^^

2009.10.23. ps 자세한 사용기 링크입니다. 웹에 저장한다는 점에서 믿음이 가지 않는데, 글쎄요. 어떨까요.
http://www.choboweb.com/417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