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ePapyrus 파피루스 5.0 PDF 뷰어(메모 가능)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PDF

ePapyrus 파피루스 5.0 PDF 뷰어(메모 가능)

몇 년 전에 두 번 리뷰한 것인데요, 다시 찾아 보니 아직 배포 중이더군요. PDF-Pro라는 패키지를 파는 회사인에서 배포하는 읽기용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라이센스 부분은 좀 더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몇 년 전 사용기와 비교하니 프로그램이 조금 바뀌었는데, 버전은 그대로입니다만 깔고 나서 설명서를 열어 보니 라이센스 부분 설명이 분명하게 나와 있지 않네요. (몇 년 전에 리뷰할 때는 무료였습니다) 네이버 자료실에도 일단 올라와 있기는 합니다.


웹사이트: https://epapyrus.com/product-1-2/

설치, 실행 및 메뉴 스크린샷.


설치용량은 100MB 정도.


윈도우 XP이상이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행 화면입니다.

 


웬만한 기능은 다 있습니다.

 

편집 기능인데, 꽤 충실합니다. 

인쇄 메뉴입니다.

전체적으로 소박하면서 필요한 기능을 군말없이 잘 수행하고 귀찮게 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그때와 달리 지금은 더 나은 프로그램도 알고 있고 서로의 장단점도 어느 정도 감이 오지만, 그래도 아직 괜찮은 프로그램입니다.


요즘은 웹브라우저 기본 뷰어로 PDF를 읽고 인쇄할 수 있어서, PDF서식을 채우거나 주석을 넣거나, 전자책처럼 읽으며 습관을 만들 게 아니라면 프로그램을 따로 갈 일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래도, 독립된 뷰어 프로그램이 필요할 때가 가끔은 있고, 무슨 보안을 걸었는 지 까다로운 파일은 Adobe Reader로만 열리는 것도 본 적 있었습니다. 

편집 기능이 완전하진 않지만 얼마간 파일을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파일을 고치면 안 되는 경우에는 주의하세요. (파일을 닫을 때 저장할 지 물었던 것 같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