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피루스 5 (Papyrus 5) : 국산 무료 PDF 리더

문서 편집/PDF .☞ 펌보다 링크

기업체, 관공서에서 써도 되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이파피루스는 기업용 PDF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인데, 예전에는 개인용으로는 무료인 PDF변환기(PDF-PRO)도 배포한 적이 있습니다. 오늘 적을 이 리더 프로그램은 Adobe Reader 처럼 PDF문서 읽기가 주기능이지만, 어디서든 써도 됩니다.



[ 다운로드 링크 ]

설치파일 크기는 약 24MB정도입니다.


먼저 설치화면. (클릭하면 원래 크기로 보입니다)


다음은 실행화면과 메뉴/기능 설명입니다.


기본화면은 다른 PDF리더기와 비슷합니다. 풀다운 메뉴, 메뉴아이콘줄, 없앨 수 있는 사이드 미리보기줄, 그리고 주화면.


파일메뉴에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항목이 있습니다. 아래 설명할, 주석넣기, 줄긋기 등 토를 달아놨을 땐 저장을 해야 하니까요. 그 외 이메일 첨부기능은 웹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아니고, 윈도 제어판에서 기본 이메일 클라이언트(아웃룩, 선더버드같은)를 지정한 경우에 동작하는 모양. 속성메뉴는 파일 안에 정보가 있으면 생성일자, 생성한 사람 등을 보여주는 것.


보기메뉴는 다른 리더기와 비슷합니다. 슬라이드쇼와 패널이 눈에 띄네요.

페이지 레이아웃에는 다른 리더기의 모양에 더해 전자책보기전자책-역방향이 있습니다. 두 페이지씩 마주보기로 보여주지만 맨 첫 쪽을 한 쪽만 보여주고, 역방향은 말그대로 역방향. 옛날 책이나 세로보기 일본책 등을 볼 때 쓰란 것인 듯.



다음은 도구메뉴.

주석 및 마크업 도구가 요즘 괜찮게 쓰고 있는 것. 익숙해지니 편하더군요.

이걸 쓰면 자기가 손댄 문서와 자기것이 아닌 문서가 달라지지만 파일명을 신경쓰지 않으면 잘 모르게 되니 문서관리를 좀 해야 하지만요. :)


포스트잇, 스탬프, 연필, 선, 형광펜,밑줄, 취소선, 사각형, 지우개, 파일첨부.. 웬만한 건 다 있습니다. 동그라미 그리기만 빠졌군요. :) 주석과 마크업은 속성변경 및 수정가능한 오브젝트로 취급되며, 지우개툴로 지웁니다.


스냅샷 도구는 이미지 스냅샷을 클립보드에 보냅니다.


신고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트랙백이 없고, 댓글이 없습니다.
☞ 링크/트랙백관련

글 보관함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