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Anvir Task Manager 사용 화면 한 가지: cpu점유율, HDD대역폭, 네트워크 업로드,다운로드, 총 바이트수를 프로세스별 확인, 프로세스 kill/priority 기억 본문

공구함, 튜닝PRG/컴퓨터를 편하게

Anvir Task Manager 사용 화면 한 가지: cpu점유율, HDD대역폭, 네트워크 업로드,다운로드, 총 바이트수를 프로세스별 확인, 프로세스 kill/priority 기억

아래 스크린샷은 AnVir Task  Manager 실행 화면 하나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단히 많은 정보를 한 줄에 보여줍니다.그러나, 이것이 다가 아닙니다.


URL: http://www.anvir.com/taskmanager/

이 프로그램이 좋다고 여러 차례 소개한 적이 있는데,
위 스크린샷은 상용 버전입니다. 일단 시험판으로 깔리니까 한 번 써보세요.
산뜻하고 편합니다.

디스크 사용 부하(disk load)와 네트워크 받은 양과 보낸 양뿐 아니라 현재 다운로드 부하를 어느 프로그램이 많이 주고 있는지, 업로드는 어느 프로그램이 많이 하는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이 정도로 편하게 보여주는 프로그램은 따로 본 적이 없습니다. ^^

(그리고, 이건 이 프로그램의 기능 일부에 불과하죠)

맛보기로 꼭 한 번 깔아볼 프로그램입니다. 추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그램(프로세스)별로 하드디스크를 얼마나 읽고 쓰는 지 알 수 있습니다. 컴퓨터가 갑자기 버벅대면 확인할 수 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세스별로 네트워크 대역폭을 얼마나 잡아먹는 지 알 수 있습니다.

netlimiter monitor 가 네트웍 모니터링용으로 훨씬 강력하고 또 장기간 통계 기능을 제공하지만, anvir는 재시작하지 않아도 바로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초당 전송률, 총 전송량을 업로드와 다운로드 모두 확인 가능.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모리 사용량



ps. 이 프로그램의 다른 장점 한 가지. 현재 프로세스 중에 끄고 싶은 놈이 있는데, KILL해도 계속 살아나는 것을 꺼주고 싶을 때, 설정을 그렇게 잡아놓으면 그 프로세스가 생기는 걸 감시하다 계속 잡아줍니다. 예를 들어 LETZ TV 카드의 리모콘 드라이버. 리모컨을 쓰지 않아도 깔리는데, 리모콘을 쓰면 편하지만 이 프로세스는 버그가 있습니다. 종종 CPU점유율을 확 가져가는 버그. 저는 리모컨을 쓰지 않기 때문에 이걸 지워주는데, 지워도 곧바로 실행됩니다. 그래서 ANVIR에서 그걸 등록해주면 더는 나타나지 않는 것이, 아마 감시하고 있다가 실행될 때마다 잡아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상용 버전에서는 프로세스의 우선 순위를 기억했다가 자동 지정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A프로그램은 항상 낮은 우선순위로 실행하고 싶고, B프로그램은 항상 높은 우선순위로 실행하고 싶을 때, Anvir에서 한 번 정해 주면 그걸 기억했다가 다음에 그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자동으로 프로세스 우선 순위를 바꾸어 줍니다 .-  090811추가

090702, 090811  추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식으로, 어떤 프로세스가 너무 많은 CPU자원을 독점하면 감시하고 있다가 그 녀석을 잠시 붙잡아두는 기능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이러스 백신 업데이트 프로그램이 cpu를 다 잡아먹는다든가, IE가 창을 열면서 cpu를 다 잡아먹는 불상사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싱글 코어 cpu에서는 컴퓨터가 잠시 먹통이 된 듯 반응이 없어지기도 하는데, AnVir에서 저렇게 사용률을 제한하는 기능을 세트해두면 그런 일은 확 줄어듭니다. 저 기능을 발동할 cpu점유율 역시 조정가능합니다.

ps. 그 외 잡다한 시작프로그램 관리 기능 중에는, 자꾸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는 귀찮은 프로그램이 등록되는 대로 시작프로그램 목록에서 자동으로 지워버리도록 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래서,
AnVir Task Manager는 부피가 있어서 윈도 작업관리자보다 조금 늦게 뜨는 게 단점이지만(작업관리자 대신 ctrl+alt+del 키를 눌러 호출할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면에서 윈도 작업관리자보다 낫습니다.
* AnVir Task Manager에 관한 다른 글 목록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