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부가 기능이 괜찮은 휠마우스용 프로그램: 한글 Microsoft Intellipoint 본문

컴퓨터 부품별/키보드,마우스,디지타이저,게임장비

부가 기능이 괜찮은 휠마우스용 프로그램: 한글 Microsoft Intellipoint

K-bench다운로드 사이트에서 한글 Microsoft Intellipoint v7.0 정식버전 (32bit) 를 한 번 설치해봅니다. 3버튼 휠마우스는 전부 microsoft 호환 마우스라고 간주해도 되니까 MS마우스용 부가 프로그램도 동작합니다. (5버튼도 그렇게 만들었는 지는 모르겠습니다)
(게임할 때) 키보드 왼쪽 윈도우 키 사용안하기(먹통만들기) 글에서도 적었듯, MS키보드용 부가 프로그램, MS마우스용 부가 프로그램은 업계 표준과도 같아서 기본적은 키와 버튼 설정은 다른 회사의 키보드와 마우스에서도 적용됩니다. 꼭 MS하드웨어가 아니라도 깔리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챗말로, '대인배 MS'랄까요.
모든 그림은 클릭하면 보다 크게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결 장치 에서 MS제품 중 하나를 고릅니다. 그냥 (휠포함) 3버튼 휠마우스라면 그림처럼 버튼 3개만나오는 녀석으로 고릅니다. 각 버튼(단추)의 기능을 고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죠? 맨 아래 "시작...(사용자 지정)"을 선택하면, 사용자가 지정한 프로그램이나 연결프로그램이 있는 파일(예를 들어 엑셀파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쉽게도 더블클릭시 실행, 긴 클릭시 실행 등을 따로 구별해 지정할 수는 없습니다. 3버튼 마우스는 각 버튼 용도가 사실살 고정돼있어 따로 할당하기는 적절치 않습니다.
대신 5버튼마우스라면 여유 버튼을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할당할 수 있는 기능을 보면, 잘라내기, 최대화, 최소화같은 단순한 것도 있고, ALT, ENTER같은 제어키도 있습니다. 그 밖에 상당히 재미있는 기능이 있는데, 이렇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 입력 지정 기능을 할당하면, 버튼을 누르면 사전에 지정한 키보드 키 조합을 입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확한 포인팅 지정 기능은, 그 버튼을 위에서 지정한 모드에 따라 기능을 활성화하면 마우스 움직임 속력이 느려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등록 정보 화면에서 프로그램별 설정 사용이란 체크박스가 있는데, 이것을 활성화하면 모든 버튼에 대해 프로그램마다 다른 기능을 할당해 동작하도록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크로/매크로 편집기/게임 매크로는 일반적인 작업 환경이나 게임 환경에서 매크로를 기록하고 작성한 매크로를 버튼에 할당하는 기능입니다.


맺으면서
아쉽게도 버튼A+버튼B+키보드C 식으로 조합해 기능을 발동하는 설정은 없습니다.
그건 서드파티프로그램에 기대할 수 없을 듯(혹시 로지텍쪽이..하지만 로지텍만 된다면 ;;;).
기본적인 프로그램치고는 꽤 쓸모있는 기능이 있어 적어보았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