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인텔 린필드 CPU 시스템의 소비 전력, 그리고 저전압 소비 전력에 관한 글 링크 본문

조용한 저전력, NAS

인텔 린필드 CPU 시스템의 소비 전력, 그리고 저전압 소비 전력에 관한 글 링크

silentpcreview.com 은 글이 자주 올라오는 사이트는 아닙니다. 하지만 올라오는 글은 저전력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꼭 일독하게 되는 알짜배기죠. :) 이 달에도 좋은 기사가 하나 올라왔길래 조금만 적어봅니다. 물론,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해당 사이트)를 참조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www.silentpcreview.com/intel_LGA1156_launch

Intel's LGA1156 and Lynnfield core

제목부터 저렇습니다. 인텔의 새로운 i5, i7 cpu와 이전 인텔 쿼드 코어 cpu (Q9550), 그리고 AMD 쿼드 코어 cpu를 갖고 벤치마크를 한 글입니다. (벤치마크 사양) 시스템에 코어가 8개로 나오는 저 스크린샷!

소비전력 페이지를 보면, 눈에 확 뜨이는 차이는 없습니다. 단, 저전압(undervolt) 세팅일 때, i5 CPU는 idle 48와트까지 떨어진 결과가 인상적이네요. 하지만 이것도 그렇게 감탄하긴 그런 것이, 표준 상태보다 그리 많이 떨어지진 않았습니다. 원래부터 전력관리 능력이 좋은 모양입니다. 다만, 어느 시스템이건 간에, 벤치마크 사양에 붙은 여타 장치들이 최소 조합이 아니라 벨로시랩터와 EN9400GT가 붙은 상태에서 저 정도 소비전력이란 면에서 확실히 돈값을 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 가지로 비교해서 표가 많으니 링크를 보세요)

그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서, 일을 시키면 차이가 나기 시작하는데, 퍼포먼스면에서 i5는 AMD X4 9550 black edition보다 좀 떨어지는 부분도 보였습니다. 하지만, 같은 일을 시켰을 때 소비 전력은 확실히 인텔 윈. (마찬가지로 winrar tmpgenc등 여러 프로그램 벤치가 있습니다)

벤치 결론은 평범합니다. "이미 쿼드코어 시스템을 갖고 있다면 옮겨갈 이유는 없다. 하지만 새로 맞추겠다면 좋겠지. TDP 65와트짜리 Q9550S를 제칠 만큼 저전력인 건 인상적이다.. "제 기억에 남은 건 이 정도였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