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14시간 남음] MetaProducts Inquiry : 웹갈무리 (스크랩) 프로그램 본문

모바일, 통신/넷

[14시간 남음] MetaProducts Inquiry : 웹갈무리 (스크랩) 프로그램

오늘의 GAOTD   1일 무료 배포 프로그램은 웹갈무리 프로그램입니다. 며칠 이 쪽 글만 올렸는데, 마침 이게 올라왔네요. 간단한 설치 사용기를 적어봅니다. 이 프로그램은 여러 가지 웹브라우저(다른 프로그램은 모르겠고 기본적으로 IE, FF, Opera를 지원한다고 알고 있습니다)에 플러그인을 설치해, 웹서핑중에 내용을 자기 컴퓨터에 갈무리할 수 있도록 해주고, 나중에 다양한 포맷으로 내보낼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Cyberarticlescrapbook과 비슷합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웹노트(구글노트, 에버노트, 스프링노트) 프로그램하고도 비슷하지만 자기 컴퓨터에 저장하므로 반응성이 더 빠르고 기능이 많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MetaProducts Inquiry

* GAOTD 오후 4시까지: http://www.giveawayoftheday.com/metaproducts-inquiry-standard/
* 제작사 사이트: http://www.metaproducts.com/mp/inquiry_standard_edition.htm
배포판은 standard ed.입니다.
* 기본적인 기능: http://www.metaproducts.com/mp/Inquiry_Standard_Edition-Features.htm

일단 설치하고 나면 IE용 플러그인은 깔린 상태가 됩니다. FF용 플러그인은 만약 안 깔려 있다면 제작사 사이트 오른쪽 하단에 보면 Firefox용 플러그인을 받으란 부분이 보입니다.
* 웹브라우저는 몇 가지 종류를 제공하는데, 포터블(portable) 형식으로 설치해 두었으면 레지스트와 시스템 폴더에서 검색하지 못해서인지 자동으로 플러그인을 설치해주지 못합니다. (당연하겠지요)

갈무리는 이렇게. 영역정하고 마우스 오른버튼으로 합니다.
해당 프레임만 할 것이냐, 해당 웹페이지를 전부 할 것이냐, 영역지정한 부분만 할 것이냐.

웹브라우저

오른 버튼이 안 먹더라도 툴바도 깔리고 메뉴에도 등록되기 때문에 별 문제는 없습니다.

저렇게 갈무리한 다음에, 웹브라우저에서 사이드바처럼 뜨는(firefox의 스크랩북처럼) 식으로 관리를 할 지, 아니면 전용 프로그램을 띄울 지.. 알아서 합니다. 아래 스크린샷은 전용 프로그램을 띄운 것.

관리 프로그램. 이걸 써도 되고, MS IE에서 이 왼쪽 탭부분만 사이드바를 열어 관리화면을 쓸 수도 있습니다. Firefox에서 갈무리하는 애드온을 제공하긴 해도 기본적으로 IE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입니다.

갈무리가 안 되거나 하지는 않았고 매끄러웠습니다.
옆에 카테고리에서 오토세이브란 게 보이는데,  메인 메누 Tool쪽에 보면 관련 플래그를 켜는 게 있습니다. 이건 설명서를 좀 읽어야 할 듯. 저걸 켜놓고 웹서핑을 하면 본 페이지는 전부 갈무리한다는 겁니다.

그리고, 갈무리는 꼭 마우스 오른버튼으로만 할 수 있는 건 아니고, IE에서는 도구 메뉴에 저렇게 항목이 생겨나있습니다.
선택한 부분만 또는 전체 페이지.. 고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은 것을 계층화할 수 있고, 또 여러 가지 조건을 줘서 정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장 옵션. CHM, MHT, HTML, 압축한 뒤EXE 등등. 저에 살펴본 CyberArticle 과 비슷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용 비상용 프리웨어 버전인 Basic 버전을 따로 배포합니다.

베이직버전 다운로드: http://www.metaproducts.com/mp/inquiry_basic_edition.htm

basic/ standard/ pro 버전의 차이는 이 링크를 참고하세요.
베이직 버전이라도 Internet Explorer와 Firefox에서 모두 스크랩용도로 사용하는 데는 문제가 없고, 저장된 파일을 보는 데도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갈무리한 파일들을 MHT, HTML 포맷으로 내보낼(export)할 수 있습니다. (실행파일이나 CHM형식으로 내보내는 건 상용 버전)


관리 프로그램 메뉴의 옵션.
Store Folder가 바로 갈무리한 걸 어디에 저장하느냐를 정하는 것입니다.

문제는 Firefox인데, 페이지 전체를 갈무리하는 메뉴밖에 보지 못했습니다.
불여우에서는 일단 전체 페이지를 다 갈무리하고 난 뒤, 관리 프로그램 화면에서 범위설정해 재저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관리 프로그램은 사실, 그 자체가 IE 컨트롤을 내장한 웹브라우저라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그 안에서 웹서핑하며 자동 저장도 할 수 있습니다.
TIP: 시작 메뉴에 등록된 항목을 열어보면 사용 설명서와 플래쉬 동영상 링크가 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