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곰TV, 라이브온에어: 무료 TV보기 프로그램 (GOMplayer, LiveOnAir) 본문

컴퓨터 부품별/TV 시청 HW, SW

곰TV, 라이브온에어: 무료 TV보기 프로그램 (GOMplayer, LiveOnAir)

IE8에서 곰TV 재생 화면이 에러를 보일 경우, 곰TV화면만 별도 창(new window)로 따로 빼놓고 그 창은 탭을 만들지 말고 쓰면 됩니다.


채널 목록

곰TV 생방송


주소: http://live.gomtv.com/index.gom

곰TV는 곰플레이어, 곰녹음기, 곰오디오 등을 제작한 그레텍에서 서비스하는 VOD/TV서비스입니다. 사실, 곰플레이어를 설치하면 웹브라우저없이 그냥 곰TV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http://gom.gomtv.com/release/down.html?intSeq=157 )
기본적으로는 VOD서비스입니다만, 광고를 보고 TV를 생중계로 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적어봅니다.
일단, 이 서비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전용입니다. 아래와 같이 관련 플러그인을 설치합니다.

사이트에서만 볼 수 있지만, 화면 크기도 좋고 화질도 좋습니다.
오늘 기준, 서비스하는 생중계 채널 및 경기 다시보기 목록입니다.



경기 다시보기

일일 생중계일정표도 제공합니다.

채널보기 화면으로 들어가면 짧은 광고를 시청하고 바로 본화면으로 들어갑니다.
각 채널은 이 화면으로 들어오는 바로가기 주소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YTN은
http://ch.gomtv.com/live/503/220/10159
(그냥 주소창을 밖으로 끌어 바로가기를 만들어도 됩니다)
이렇습니다. 그리고, 중간 중간에 채널과는 무관하게 광고가 출현하지만(아니네요. 잘못 알았습니다) 봐줄 만 합니다. :)


라이브온에어
=>무료 인터넷 TV 시청 프로그램 라이브온에어

라이브온에어는 각 방송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보기 스트리밍 주소를 바로 따서 보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광고도 없고, 고해상도(HD라고 적었는데 실수입니다) 송출하는 방송이면 바로 보여주기 때문에, 원하는 채널이 있으면 좋습니다. 국내 및 해외채널 목록을 모두 제공하며, 채널업데이트를 자주 해줘서 좋습니다. 다만, 당연한 일이기도 하지만 이런 프로그램을 좋아하지 않는 방송사가 있기에, 원하는 곳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채널 업데이트가 잦은 이유기도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웹브라우저가 필요없고, 설치할 때 살짝 주의해주면 됩니다. 사용법은 꽤 편합니다.


곰TV는 TV채널 전문이고, 라디오는 곰오디오쪽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라이브온에어는 TV와 라디오 채널 모두 포함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