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노키아(Nokia) 6210s 전화기 링크들 본문

모바일, 통신/구세대 스마트폰,프로그램

노키아(Nokia) 6210s 전화기 링크들

요즘 기변용 전화기를 알아보다 알게 된 (제 기준에서) 재미있는 전화기들 링크를 남겨봅니다. 허니버블폰을 주문했는데 금방 안 오는군요. ;; 앞으로 몇 가지 더 적겠습니다.


Nokia 6210s
* 이 전화기는 많이 팔렸다는데, 실사용자에게 얼마나 많이 팔렸는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요즘은 파는 곳이 줄어든 걸 보니 단종분위기고, 새로운 풀터치 모델(nokia 5800 expressmusic, 이달 중 발표 예정)이 국내에 나올 예쩡이라고 합니다. 제 4655약정이 끝나지 않았으면 번호이동을 해보고 싶은 전화기였습니다.

노키아 6210s는 재미있는 방식으로 꺼지는 2.4인치 LCD, 제약없는 내장 GPS(지도는 국내법상 제약이 얼마간 생겼지만), 제약없는 MP3, 나침반, 현재 위치가 입력되는 화질 좋은 3백만화소 카메라, MS 윈도와 구글의 스케줄러와 이메일 프로그램 싱크 등 좋은 점이 많습니다.
무엇보다 좋은 점은 UI인데, MS Windows Mobile은 흔히 광고하는 화면만 예쁘장한 위젯같을 뿐이지 실제로 사용하다 보면 컴퓨터속 윈도 인터페이스가 툭툭 튀어나옵니다. 예쁘지 않죠. 하지만, 이 전화기가 쓰는 심비안OS는 그런 두 얼굴이 없다고 합니다(노키아 공식 홈에 UI체험하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보통 사람이 스마트폰을 스마트폰이 아닌 것처럼 자연스럽게 쓰면서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MS WM기계처럼 사용자가 자유롭게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넣고 뺄 수 있습니다. 이 점은 아주 큰 강점입니다.

여러 리뷰에서 언급된 아쉬운 점이 있다면, 한글 지도부분에서 부족한 점이 있고, 무선랜을 지원하지 않는 점. 여기에 제 생각에 FM라디오가 되면서 DMB가 빠진 점이 조금 아쉽고(DMB미지원은 그렇게 아쉽진 않습니다), 키패드가 쿼티를 가로 5키로 축소(QW, ER, TY, UI, OP 를 각각 한 키에 할당한 방식)한 그 방식을 쓰지 않고 표준 숫자키패드를 썼다는 점 정도입니다. 충전 방식이 HTC 다이아몬드와 같은데, 이건 글쎄요.. 단점이라 하긴 그렇고 익숙하지 않은 점 정도라고 말하면 될까 싶네요.
 

이미지 소스: 노키아 한국 사이트


노키아 공식 소개 페이지: http://www.nokia.co.kr/6210s
(한글입니다) 제품 소개, 기능 소개, 패키지 소개가 있고, 메뉴UI 가상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제조사들과 비슷하게 MS Internet Explorer로 접속해야 원활하게 볼 수 있습니다)

한글판 사용 설명서 Nokia 6210 s


알림: 이 파일은 널리 배포된 휴대전화기의 사용 설명서로, 편의상 올렸으며, 일체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관계자께서 원하지 않으신다면 댓글을 달아주시면 인지하는 대로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bruce님의 블로그: 6220s 관련: http://brucemoon.net/search/6210s
: 개봉기와 메뉴UI, mp3 음질/재생기 인터페이스, gps데이터를 넣을 수 있는 카메라, 카메라 화질, 메일/캘린더 싱크, 내장 게임, 영문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기, 액정 특성 등입니다. 잘 정리된 블로그입니다.

이목구통님의 블로그: 구글맵 다운로드
; 구글 한국맵을 쓸 만한 해상도로 전부 캐싱할 수 있으면 좋을 텐데요. (데이터요금이 아깝기 때문에..) 데이터량이 엄청 많을 텐데, 물리적으로 가능한 지는 모르고 해보는 바람입니다. ^^

다나와 검색: Nokia 6210s
: 전환신규로 사면 아직 관련비용 무료, 24개월 약정 조건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쇼킹스폰서 기본) 번호이동, 신규도 아직 있군요.

세티즌의 6210s 상세한 리뷰와 관련 링크
오픈모바일의 6210s 상세한 리뷰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