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MyLG070 CPG모뎀은 팩스(FAX)와 발신번호표시(CID)가 되는가? 본문

모바일, 통신/팩스, 문자

MyLG070 CPG모뎀은 팩스(FAX)와 발신번호표시(CID)가 되는가?

여기 저기 물어본 결과, 팩스는 기본적으로 복불복이라고 보면 되고.. 즉, LG데이콤에서 동작을 보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런 관계로, "팩스는 안 됩니다"라고 lg070사이트의 문답에는 예시를 해놓고 있습니다. 그래도, 2002~2003년 이후에 나온 팩스기는 호환이 되는 게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금 CPG모뎀은 번호 이동으로밖에 구입/임대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이건 많이 아쉬운데, 어르신들 쓸 전화기나 팩스를 쓰고 싶을 때 말이죠.


mylg070용 전화 단말기 한 가지와 모뎀입니다. ( 출처: http://www.mylg070.com/ )

LG데이콤용 무선전화기는 모두 무선랜 방식이며, 공유기에 SSID가 두 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LG070전화기 접속용으로 숨겨져 있고, 나머지 하나는 사용자가 설정하는 보통 무선공유기 기능. KT용 무선전화기는 무선랜 방식과 그냥 무선전화기방식 두 가지로 나옵니다. KT는 CPG모뎀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 KT의 그냥 무선전화기방식은 모두 확인해보지 않았는데, lg와 마찬가지로 무선랜을 쓰는 게 많고, lg와 달리 몇 기종은 다른 주파수(예를 들어 1.7GHz 에서 채널을 셋)를 사용합니다. 이걸 전에 IP-DECT라고 했나? 무선랜보다 사용 주파수가 낮아 랜에 물린 무선전화기 허브에서 더 먼 거리에서도 통화가능하지만, 전용 방식이고, 등록한 그 허브하고만 물린다고알고 있습니다. 무선랜전화기는 아무 무선공유기나 잡아서 무선랜이 제대로 연결되면 통화가 됩니다)

그래도, 50대 이상에서는 CPG모뎀에 연결한 팩스와 재래식 전화기를
세련된 070전용 전화기보다 편안하게 느끼고 더 잘 사용합니다.
그래선지, 저희 동네에서는 070번호이동을 하겠다 하면 cpg를 먼저 추천하더군요. ^^
저희 집만 해도, 제가 상주 A/S를 하다시피 하며 무선전화기 사용법을 가르쳐드리고 있지만 아직도 잘 모르십니다. 만약 제가 없었다면 엄두도 내지 못했을 것입니다. 이거 여러 모로 휴대폰보다 쓰기 어렵습니다.
특히 단말기 디자인에 대해 할 말이 많은데.. 이건 나중에.

결국 제 말은, 070신규도 cpg모뎀을 주면 좋겠다는 겁니다.


그리고, 번호이동하고 받아 사용중인 CPG모뎀에 070 무선전화기를 원넘버 다폰으로 붙일 수 있는가 하는 문제. 070무선전화기가 약정 기간을 다 채우고 완전히 자유로운 공기계라면 가능하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이건 각자의 구입 조건하고 관계있는 이야기라 각자 알아보는 게 제일 낫습니다. 100%되는 방법은 070 무선전화기 공기계를 한 세트 제값주고 구입해서 붙여달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 때, 제가 알기로 cpg모뎀에 전화기를 붙이는 건 전산만으로는 안 되고 기사가 방문해야 한다는데, 언제 해주든 이 작업 수수료로 1만원 정도 드는 모양입니다. 이것도 경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CPG모뎀에 붙인 일반 전화선용 전화기도 원래 그 전화기가 발신번호 표시(CID)를 하는 전화기라면 CPG모뎀에 붙였어도 발신번호표시 서비스에 가입(LG든 KT든 1000원 부가요금입니다. 이건 휴대전화처럼 좀 눈가리고 아옹식이긴 해도 무료화안해주나..)하면 전화기가 발신번호를 표시해줍니다. 이 경우도 전화기가 특성을 타면 안 되는 경우가 가끔 있다고.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