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CPU 점유율 우선권(priority)를 조절하는 유틸리티: Process Tamer, Game Booster 본문

컴퓨터 부품별/CPU

CPU 점유율 우선권(priority)를 조절하는 유틸리티: Process Tamer, Game Booster

이런 경우 겪은 적이 있을 것입니다. 바이러스 백신이 뭔가 작업을 하는 통에 CPU를 100%잡고 있다든가, 웹브라우저를 띄웠더니 플래시가 CPU를 95%이상 먹어서 다운된 줄 알았다든가.. 그래서 이런 생각도 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어떤 프로그램이 프로세스를 감시하고 있다가 한 프로세스가 너무 먹으면 버벅이지 않도록 점유율을 강제로 낮춰주는 놈이 없을까? 그리고, 그런 설정을 저장해놓고 쓸 수는 없을까?"



그래서 나온 프로그램 중에 하나가 Anvir Task Manager 였습니다. 이건 무료 버전부터 특정 프로세스가 너무 많은 점유율을 먹으면 강제로 특정 %이상 못 먹게 하는 옵션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프로세스 우선 순위설정을 기억해두었다가 언제나 그 설정을 반영해주는 기능은 Pro 버전에만 있었습니다.
프리웨어 버전에 있는 기능만 해도 싱글 코어 CPU를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꽤 효과적이었습니다. 특정 프로그램이 잘못되어도 웬만하면 100%를 먹기 전에 이 녀석에 컨트롤해주니까요.


이제 우선 순위를 정해두는 프로그램인데.. 이건 고질적으로 우선순위 문제가 생길 때 쓰면 참 편리합니다. 이를테면 A프로그램은 B프로그램보다 항상 우선적으로 실행되어야 할 때.. 그러니까,  B에 데이터가 들어오는 지 폴링하다가 들어오면 즉시 A가 어떤 작업을 해야 할 때, A프로그램의 process priority는 B프로그램의 그것보다 높아야 할 것입니다. 그런 걸 매번 정해 주면 귀찮으니까 쓰는 프로그램이 몇 가지 있는데, 오늘의 giveawayoftheday에서 배포하는 프로그램도 그런 종류라고 합니다.

iTopsoft PC Speeduper

http://www.giveawayoftheday.com/itopsoft-pc-speeduper/
오늘 오후 5시까지 받아서 설치해야 무료라고.. 그런데, 평가가 그렇게 좋지 못하군요.
하지만 어쨌든 CPU 점유율을 조정하는 기능은 있다니까요. :)

그래서 그 아래, 댓글에 올라온 프리웨어라 주장하는 것 두 가지를 링크합니다. 이것들 역시 프로세스 우선 순위와 cpu점유율 조절 관련입니다.


Process Tamer

http://www.donationcoder.com/Software/Mouser/proctamer/index.html

링크 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스크린샷이 나옵니다. 프로세스별 우선 순위와 cpu점유율에 관한 조건을 정해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프로세스를 길들이는 프로그램"이란 뜻이 되었군요. ^^; 이건 꽤 쓸 만해 보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도네이션웨어라고 해서, 무료지만 절차를 필요로 합니다. 저기 멤버 가입하는 조건입니다(그렇다고 주민번호를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그게 싫거나 어떤 프로그램인 지 써보고 알지! 하는 사람은 여기에서 60일 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실행하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 프로세스 움직임 로그도 만들 수 있다네요.
(클릭하면 원래 크기로 보입니다)

HELP를 누르면 나오는 도움말 화면

IOBit Game Booster

이것이 두 번째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프리웨어! IOBit는 재미있는 프리웨어를 만드는 곳인데, 이것도..
이 프로그램은 정확히 말해 CPU점유율이나 우선권하고는 상관이 없습니다. 다만, 특정 프로그램(게임이든 뭐든)을 방해받지 않고 실행하고자 할 때, 정지시켜놓고 싶은 프로그램들을 찍을 수 있습니다.

제작사 주소: http://www.iobit.com/gamebooster.html?Str=download#

목록에 오르는 프로그램을 찍으면 그 프로그램의 관련 파일들만 찾아서 조각나 있는지, 조각모음이 필요한 지 점검하고 필요하면 조각모음을 할 수 있습니다.

게임 모드로 전환!을 누르면,,,

이런 차이 뜹니다. 즉, 위에서 설명했듯이 게임할 때 끼어드는 프로그램이 없도록 게임하면서 안 쓰는 프로세스를 일시적으로 정지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중에 다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원상복구하는 식인 모양입니다.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