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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총싸움게임해서 총기난사가 늘어나지는 않는다'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게임기타

'사람들이 총싸움게임해서 총기난사가 늘어나지는 않는다'

그런 메타연구. 미국이야기.
https://m.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11/?n=170374

스탠포드, "게임과 총기 난사 사건, 인과관계 없다"

오히려 게임은 폭력성의 배출구 역할을 할 수 있다

m.thisisgame.com

https://game.donga.com/107340/

게임 때문에 총기 난사가 발생한다고? 美 스탠포드 연구진 “관계없다”

최근 정부가 '게임질병코드' 도입을 고려하면서,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이슈가 다시금 주목받기 시작했다.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이슈들은 국내뿐만 아니라 각종 총기 사고가 끊이지 않는

game.donga.com

ㅡ 스탠포드 대학 브레인스톰 연구소는 82개의 의학 연구 논문 등을 검토해 비디오 게임과 폭력의 인과관계를 조사

ㅡ FBI의 연간 집계 범죄 보고서와 지난 30년 동안의 폭력적인 비디오 게임의 판매를 대조한 결과, 비디오 게임이 실제 폭력을 증가시켰다는 어떠한 증거도 얻지 못해

ㅡ 그러나, 세계보건기구(WHO)가 게임 중독을 질병으로 인정한 점, 미국 청소년의 8%가 게임 중독에 영향을 받는 점을 고려해, 폭력성있는 게임이 총기난사와 상관관계는 없지만 게임중독 그 자체를 무시하지는 않아.

끝으로, "총기난사를 줄이고 싶으면 (직관적으로, 다이렉트하게) 총기소지를 규제해라"고 일침.
그러니까, 충치가 아프면 치과가야지 아이스티탓에 시리다며 불평하고 있다거나, 시험을 앞두고 방안청소하고 있다는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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