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Blackr : OLED Screen Off 앱 실행 중 화면끄기(검은색화면) 앱 본문

카테고리 없음

Blackr : OLED Screen Off 앱 실행 중 화면끄기(검은색화면) 앱

개요

이전에 메모한 proximity service와 비슷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앱입니다. 그 앱은 근접센서를 이용해 화면을 끄지만, 이 앱은 화면 위에 오버레이된 동그라미를 터치하면 화면를 끄는 게 기본기능입니다.
요구하는 권한은 적어 좋은데 고급기능은 인앱구매필요. 유튜브청취 등 기본목적에는 그냥 기본상태로도 문제없습니다.

제가 앱소개에 "화면끄기"라고 적었지만 '블랙커'라든가 'OLED'가 들어간 앱이름을 보아서는, 디스플레이 칩셋과 패널쪽 전원 컷은 아니고, 화면표시칩셋은 그대로 전기를 먹고 단지 오버레이기능을 이용해 화면을 검은색으로 덧칠해 OLED디스플레이에서 색을 만드는 데 전기를 안 쓰고 번인하지 않게 하려는 컨셉으로 만든 듯.


아래는 앱 메모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eximolabs.blackr

Blackr: OLED Screen Off - Google Play 앱

앱이 계속 실행되는 동안 AMOLED 또는 OLED 디스플레이의 화면 꺼짐을 시뮬레이션합니다.

play.google.com


안드로이드OS 6.0 이상 요구


실행 후 설정화면과 실행시 동그라미 버튼


이 권한은 동그라미 버튼을 화면 위에 그리기 위해 반드시 요구. 버튼 위치는 버튼을 끌어서 이동가능



옵션


화면표시


주의점: 사용하지 않을 때는 disable 하기

이런 종류앱은 화면은 꺼도 전화기를 배터리절약모드로 보내지 않으니까, 전화기 배터리가 계속 닳습니다.
그래서 방치형게임을 더 안 하거나, 유튜브청취를 다 했다면, 이 앱도 꺼주어야 합니다. 안 그러면 쭉쭉 닳아 배터리아웃으로 꺼집니다. 유튜브를 듣다가 잤는데 아침에 배터리 0이거나, 밖에서 곤란할 수 있으니 주의.
(그래서 충전기연결하고 상시 사용할 수도 있는데, 그거 습관들이면 배터리수명이 짧아지니까 유튜브청취용으로는 서브폰을 사용하기.)

앱이 꺼진 상태에서는 동그라미 버튼이 안 나옵니다.
enable/disable 스위치는 동그라미버튼을 길게 눌러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설정화면 상단에 나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