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APA-2000 ( myLG070 공유기 ) 펌웨어 업그레이드하기: 2009.4.13일자 본문

컴퓨터 부품별/네트워크, LAN

APA-2000 ( myLG070 공유기 ) 펌웨어 업그레이드하기: 2009.4.13일자

11개월 전 펌웨어니 옛날 물건이긴 합니다. 따라서 이 글은 요즘 뉴스는 아닙니다.

많은 분들처럼 저도 070전화기를 두 개 주문해 각각 본가와 집에 두고 있습니다. 한 군데는 아주 유선전화기 대용으로 잘 쓰고 있죠. :) 제 전화기 중에서는 이동전화요금도 제일 싸서 번호가 중요하지 않은 발신은 그걸로 합니다.

한 가지 불만인 점은, 전화기가 두 대라도 주소지는 한 군데만 정할 수 있고 각각 다른 주소지를 입력할 수 없는 것입니다. 이게 전에 문의했더니 법이라든가 좀 이해하기 어려운 말을 하더군요. 덕분에 요즘 070전화기로 경찰청같은 곳에 전화걸면 먼저 발신인의 주소지를 선택하란 말이 나오더라고요. 나중에 긴급전화를 걸 때도 그러겠죠? 이건 별로 탐탁치 않은 점.

관련글: mylg070 인터넷 전화기 긴급통신 주소 지정하기

어쨌든, 이렇게 잘 쓰다가 오늘 나머지 한 집에 있는 공유기도 펌업을 했습니다. 여기는 티브로드 케이블인데, 2008년 펌웨어는 광랜/케이블이라고 표시하더니 2009년 펌웨어로 올리고 나니 광랜/Xpeed 프라임으로 표시하는군요.

펌웨어 업그레이드
업글 설명들어갑니다. 먼저 myLG070 사이트 펌웨어 다운로드 페이지로 갑니다.
http://www.mylg070.com/cs/download.html
화면에 보이는 다른 링크를 보면, 사용자 설명서는 공유기와 같이 받은 그것입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 설명서는 앞으로 진행할 작업을 설명하는 것이니, 한 번 보고 시작합니다.

여기서 "펌웨어"항목을 봅니다. 네 개 중 왼쪽 상단. 1.2.12버전걸 다운받습니다.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192.168.123.254 를 쳐서 공유기 셋업화면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합니다.

업그레이드중

업그레이드끝

업그레이드가 끝난 뒤, 공유기 정보 화면 하단에 보이는 소프트웨어 버전. 새로 적용된 버전이 표시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