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KB국민카드 해외원화결제(DCC) 유의사항 (2024.3.23.) 본문

모바일, 통신/결제, 간편결제

KB국민카드 해외원화결제(DCC) 유의사항 (2024.3.23.)

오늘 기준입니다. 출처는 KB Pay 앱.


해외원화결제(DCC) 유의사항

해외원화결제(DCC-Dynamic Currency Conversion)는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 시 자국 통화 결제가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 입니다.

한국의 경우 자국 통화는 원화(KRW)이며 해외 가맹점 결제 시 고객님께 익숙한 자국 통화로 표시된다는 장점이 있으나, 고객님께 청구되는 과정 중 해외 가맹점에서 이용금액 대비 약 3~8% 가량의 추가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추가 수수료로 인해 해외 가맹점에서 원화로 결제한 금액보다 실제 청구 금액이 상승하게 됩니다.

해외 가맹점에서 원화 결제 시 추가 수수료가 부과되므로 자국 통화가 아닌 현지 통화 거래를 권유 드립니다.

원화 결제 시 추가로 부과되는 수수료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해 해외 가맹점에서의 원화 승인을 사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용 전 확인해 주세요

해외원화결제(DCC)서비스는 카드번호별 신청이 가능하며 대상 카드가 2개 이상일 경우 각각 등록/해제 하셔야 합니다.

해외 원화(KRW) 결제 시 추가로 부과되는 수수료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해 해외 가맹점에서의 원화 승인을 사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신청 시 원화 승인은 불가하므로 현지 통화 또는 미화(USD)를 선택하여 결제해야 합니다.

해외원화결제(DCC)서비스가 등록되더라도 국내사용은 정상적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카드 고객센터(1588-1688)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