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포토웍스(PhotoWorks): 간단한 이미지 보정, 리사이즈 프로그램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그래픽, 사진

포토웍스(PhotoWorks): 간단한 이미지 보정, 리사이즈 프로그램

제작자 홈페이지: http://andojung.com/photoWORKS/

디시인사이드, slrclub같이 사진을 올려놓고 보는 동호회에 올라온 사진을 보다가
어떤 환경에서 찍었나 궁금해서 EXIF 정보를 보면 꼭 들어있는 태그가 있었습니다.

"andoworks." 안도웍스가 뭐랴?

이 프로그램입니다. 포토웍스가 정식 이름이고, 업그레이드는 안된 지 오래됐지만
아직도 쓰일 만큼 완성도가 높습니다.

위에 링크한 제작자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으며, 안되면 dcinside 자료실이라도 뒤져보세요. :)

이 프로그램이 하는 일은
  1. 각종 이미지파일과 사진파일을 일괄 변환합니다. 품질, 이미지 포맷, 크기 조정(이미지의 긴 축을 기준으로 등), 샤픈, 밝기, 대조, 오토레벨같은 기본적인 보정 등입니다. 개별적으로 할 수도 있고, 한꺼번에 할 수도 있습니다.
  2. 사진이라면 사진프레임을 더해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액자라든가, 폴라로이드 인화지처럼 한다든가, 그리고 원하는 자리에 원하는 형식으로 EXIF 정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만들어나온 결과물 품질이 괜찮고, 사용하기 아주 편리하며, 생성된 jpg파일 크기가 작아 좋습니다.
그 외, 다른 뷰어처럼 제휴해서 인화서비스도 제공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역시 저 사이트에서 보세요. :)
설치파일 형태로 되어 있지만, 한 번 설치한 다음에는 그냥 폴더를 복사해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