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CDBurnerXP: DVD굽기 프리웨어 본문

컴퓨터 부품별/DVD,CD-ROM,Blu-Ray

CDBurnerXP: DVD굽기 프리웨어

그간 쓰던 프로그램을 개인용으로 쓰기가 어려웠고, 또 다시 깔아본 네로7(삼성DVDRW번들)은 토탈 엔터테인먼트를 지향하는거운 영 쓰레기 프로그램으로 변해 있어서 지우고 찾아본 프리웨어입니다.

sirjhswin님의 블로그 에서 알게 된 것입니다. 다국어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받기: http://www.cdburnerxp.se/

광고하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갭없이 오디오시디 굽기. (오디오시디를 구을 때 WMA파일을 쓰고 컴퓨터에 미디어플레이어 9 이상이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다운로드 페이지에 링크된 관련 ms프로그램도 설치 필요. 코덱때문인 듯)
  • 시디, DVD굽기. ISO이미지 굽기
  • 부팅디스크 굽기
  • 윈도7, 64비트 지원
  • 구으려고 모은 내용을 ISO파일로 저장(보통 말하는 ISO이미지로 저장하기 옵션인 듯)
  • *.nrg, *.bin 이미지를 *.iso 로 변환

사용권 계약 부분입니다.

설치 중에 제휴프로그램(툴바) 동의옵션이 있는데, 그건 주의해주고, 나머지 언어팩과 파일 연결 등입니다. 모두 16메가바이트 남짓

아래는 시작 화면입니다. 깔끔합니다.


데이터 DVD 굽기입니다. 상단에 탐색기, 하단에 구을 목록. 물론, 그냥 윈도 탐색기에서 끌어다 놓아도 됩니다.

굽기 전에 물어봅니다.

굽는 과정도 별 문제없습니다. 화면도 깔끔한 편. 굽기 옵션도 필요한 건 있어보이네요. 8x라 된 건 지금 구우면서 넣은 DVD가 그거라.

한 가지 고개를 갸웃?하게 만든 건, CPU가 1GHz 로 돌아가는 상태에서 점유율이 저 정도 나오는 것입니다. 평소 DVD구으며 cpu점유율은 생각한 적이 없어서(오늘은 그냥 Anvir가 떠있어서 트레이를 보고 안 것입니다) 덧달 말은 없습니다.

ps. 이응과 달리 가상시디관련 기능은 없어보입니다. 있으면 편한데..
그리고, 이응과 달리 채워굽기가 없습니다. 써보진 않았지만 용량이 많으면 여러 디스크에 나누는 스패닝 기능은 있어요. 어떻게 스패닝하는 지 모르겠지만. 전체적으로 이응에 비하면 부족한 점이 여러 가지 있습니다. 이응을 그냥 쓸 수 있으면 그 쪽을 추천.

ps2. 굽기 목록편집화면에서 트리에서 디스크 레이블을 변경할 때는 F2를 누르면 파일목록으로 포커스가 옮겨지면서 첫 번째 파일의 이름을 바꾸게 됩니다. 그러니, F2키를 누르지 말고 마우스 오른버튼 클릭으로 '이름바꾸기'를 선택하면 이름바꾸기가 됩니다. 아, 이 프로그램은 디스크 레이블 이름을 시간, 날짜 등을 넣어 자동으로 넣어줄 수 있는데(다른 프로그램들도 있을 겁니다), 그럭 저럭 편리합니다. 몇 가지 개선 아이디어가 있지만 그건 나중에.. ^^

ps3. CDBurnerXP의 다른 단점. 이건 사람에 따라선 심각할 지 모르겠는데, 국산 프로그램이 아니라서 국내에서 잘 쓰는 공DVD와 매칭이 잘 안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굽는 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굽기 화면을 보시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16배속으로 굽고 있지만 실제로는 8분여가 걸립니다. 배속을 올리는 데 시간이 걸리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다른 브랜드 16배속 공DVD 하나는 8배속으로 굽는다고 표시했고 시간도 비례해 더 걸렸습니다. 또 한 가지. 저기 창에서 표시한 것은 몇 배속으로 굽겠다는 선언이지 이응에서처럼 실시간으로 현재 배속을 가르쳐주지도 않고, 버퍼가 차고 비는 것을 보여주지도 않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