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atapi.sys 에 에러? 윈도 블루스크린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

atapi.sys 에 에러? 윈도 블루스크린

노트북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증상은 이렇습니다.

Anvir Task Manager 의 트레이 아이콘을 보면 CPU점유율은 0%에 가깝지만 하드디스크 이용률이 100%가 됩니다. 체감 증상은 커서가 사라지거나, 커서는 움직이나 윈도의 어떤 입력도 먹지 않거나, Ctrl-Alt-Del 정도만 되고 나머지는 조작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마치 시디롬을 인식하느라 시스템을 거의 멎게 만드는 꼴과 비슷한데, 요즘 윈도도 이건 그대로인 듯 하더군요. 외장 장치가 시스템을 freeze시킬 수 있는 건 정말 큰 단점인데 왜 여태 그대로인 지 모르겠습니다. 하긴 윈도는 비슷한 게 많긴 합니다. 개인용 OS에 뭘 바래? 마치 이러는 듯.


그러다가 풀리는 경우도 있고, 블루스크린으로 들어가기도 합니다.

그리고 블루스크린이 되면 ATAPI.SYS에러라 하고 에러코드는 끝자리가 7A인 것 같습니다.

atapi.sys 가 나오는 블루스크린은 디바이스 문제라는데, 놋북에 그럴 일은 별로 생각이 나지 않네요. 그래서 생각은 가상디바이스로 갔습니다.

 깔아놓고 잊어버린 것까지 해서.. skydrive explorer (스카이드라이브 익스플로러), naver ndrive (네이버 N드라이브), nowcom 2ndrive (세컨드라이브) 세 가지가 깔려 있는데, 일단 ndrive와 세컨드라이브를 지워봤습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되는 건 그 둘이기 때문에. 아직은 별 문제가 없네요. 무엇때문인 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저 세 가지는 모두 이 블로그에서 다루었습니다.


==> 이 문제는 해결되었습니다.Microsoft Security Essential 이 시스템과 충돌을 일을킨 결과였습니다. 윈도 로그인해서 아무 것도 실행하지 않아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양한 메시지를 내며 블루스크린을 보여주었는데, 이걸 지워주니 컴퓨터는 이상없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